그리스도를 24시간 누리는 삶
마태복음 16:13~20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16)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48장 마귀들과 싸울지라 (구 388장)
주어진 24시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무엇으로 채울지에 대한 권한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갈등만 하는 사람, 게임만 하는 사람, 또는 육신의 자랑을 쫓는데 시간을 투자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하루를 그리스도를 향한 축복과 성장의 시간으로 만드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나님은 24시간 하나님의 자녀에게 응답 하십니다. 그 증거로 우리에게 그리스도를 주셨고, 그리스도는 우리를 저주와 실패에서 건져내어 생명과 소망의 길로 옮기셨습니다. 그리스도를 24시간 누리는 삶이 복음을 누리는 삶입니다. 하루 24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가장 멋질까요?
1. 무엇을 가지고 누려야 할 것인가?
그리스도를 누리고 축복으로 들어가는 비밀의 시작은 구원입니다. 그리스도를 믿을 때 눈에 보이지 않는 큰 변화가 삶에서 시작됩니다. 24시간 하나님을 바라보면, 흑암의 세력과 저주, 운명과 죄의 문제가 해결되고, 성령이 함께하십니다. 택한 족속, 왕 같은 제사장, 거룩한 나라의 축복이 과거와 오늘을 지나 미래까지 넘칩니다.벧전 2:9 성령의 도우심과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계획을 보는 영안이 열립니다. 하나님의 자녀를 공격하는 사탄의 권세를 주 예수 이름으로 결박하고 하나님 자녀의 신분을 사용하면 됩니다.
2. 언제, 어떻게 누리는가?
모든 사람은 문제가 있고, 문제없는 인생은 없습니다. 그런데 유독 내가 가진 문제가 더어렵고 힘들게 느껴집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기만 해도 승리하며,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가 가진 모든 문제의 해결자이십니다. 하나님 자녀에게 주어진 권세를 사용하고 기도하는 힘이 있다면 문제는 더이상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사람을 바라보는 눈이 바뀌는 비밀도 이 사실을 알 때 가능합니다.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과 시간표를 알고 도전하는 참된 힘은 복음을 깨달을 때 알 수 있습니다. 매 순간 말씀을 붙잡고 기도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 그리스도를 누리는 24시입니다.
- 내 삶의 주소, 내 생활의 중심, 내 미래의 응답이 그리스도를 누리는 24시가 되도록 묵상해 보세요.
목회자자녀 수련회 1강 / 201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