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훈련의 시작
디모데후서 2:1~2 내 아들아 그러므로 너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가운데서 강하고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그들이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167장 즐겁도다 이 날 (구 157장)
복음을 어떻게 이해하고 누리냐에 따라 영적 상태가 결정되며, 기도응답도 나의 영적 상태와 연결됩니다. 기도의 깊은 응답을 체험한 다윗은 도망 다니는 중에도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다”라는 고백을 했고, 소경인 크로스비(Fanny Jane Crosby)여사는 “육신의 눈으로는 볼 수 없는 하나님의 영광을 늘 보고 있으니 눈을 뜨지 않아도 감사합니다”라는 고백을 했습니다. 신앙생활은 어떤 상태에서 기도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1. 기도의 이유와 배경
진정한 전도 운동, 치유와 기도응답은 기도의 상태와 연결됩니다. 영적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시작입니다. 나 자신이 하나님 앞에서 기도할 수 있어야 하고, 혼자 있는 시간에 강단 말씀을 묵상하고 힘을 얻어야 영적 상태가 살아납니다.
2. 기도의 시작
개인의 상황에 따라 기도는 달라집니다. 학생은 학생답게 기도제목을 정하고, 사업가는 사업가답게 기도제목을 찾아야 합니다. 목회자라면 지역을 향한 기도제목을 발견하고 기도의 정상에 올라야 합니다. 아무 때나 누구든지 기도할 수 있지만 다급한 상황이 닥쳐서 기도하기보다는 평상시에 기도의 힘을 누리도록 도전해야 합니다. 복음을 알고 하나님께 기도할 때 행복하다면 기도의 참 축복을 누리는 것입니다.
3. 기도의 정상
기도로 힘을 누리면 영적 상태가 회복되어 영적인 정상에 서게 됩니다. 성경 속 7명의 Remnant는 영적 정상에 올라섰습니다. 그들은 성공이나 실패를 고민하지 않고 기도 속에서 영적인 정상의 자리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모슬렘과 각종 종교 단체에서도 열심히 기도하는데, 기독교는 기도를 소홀히 하고 있습니다. 영적 정상에서 세계복음화를 위해 기도로 도전해야 합니다.
- 나의 평상시 기도 상태는 어떠한가요? 오늘 혼자 있는 시간에 하나님을 바라보는 행복을 누려 보세요.
전도학메시지 / 2011. 7.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