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을 복종케 하는 이름
빌립보서 3:20~21 그러나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부터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그는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하게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하게 하시리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56장 주 예수 이름 소리 높여 (구 396장)
신앙생활을 하다 보면 어려움이나 영적 문제가 올 때가 있고 답답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중요한 문제가 왔을 때 두 가지 기도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하나님께 집중해서 기도할 때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하게 됩니다. 둘째, 긴박한 상황이나 중요한 일을 놓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권세를 사용하는 기도를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만물을 복종케 하는 그리스도의 이름을 주셨기에 우리는 낙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1. 실패 속에서도 복음을 깨닫게 됩니다
실패와 위기 속에 있을 때, 만물을 복종케 하는 그리스도의 이름을 붙잡으면 역사가 일어납니다. 바울은 다메섹에서 그리스도를 만나 복음을 깨닫고 예수를 그리스도로, 자신의 주로 믿고 완전히 무릎을 꿇었습니다. 그 순간에 바울에게 있던 개인과 가문의 모든 문제가 무너졌습니다. 이후에 선교사로 파송을 받고, 마게도냐와 로마까지 복음을 전하는 전도자가 되었습니다.
2. 영적인 눈이 열리게 됩니다
바울은 세상 것을 배설물로 여기고,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한 지식이라고 고백했습니다. 영적인 눈이 열릴 때 가는 곳마다 흑암 세력이 무너집니다. 또한, 사람들은 자신의 일과 계획을 추구하지만, 바울은 그리스도 예수께 잡힌 바 된 그것이 최고의 계획임 을 알았습니다. 또한, 바울은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이 최고의 상급이며, 구원 받은 자는 최고의 배경인 천국 배경을 가졌음을 알았습니다.
3. 영적인 힘을 갖추게 됩니다
우리가 영적인 힘을 갖추면 세상을 살리게 됩니다. 에베소 지역의 제자들에게 성령 충만의 역사가 일어났을 때 두란노에 흑암의 세력이 무너지고 아시아에 사는 자가 다 주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풍랑을 만나 모든 사람이 죽음에 직면했을 때 영적인 힘을 가진 바울 덕분에 배에 탄 모든 사람이 살았습니다.
- 하나님의 자녀만이 만물을 복종케 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 이름으로 학교와 교회와 지역, 가정을 위해 기도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1. 7.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