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지 눈
사도행전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70장 피난처 있으니 (구 79장)
전도를 모르는 것은 그리스도를 모른다는 말입니다. 베드로는 성전 미문에 앉아 있는 앉은뱅이에게 “내게 있는 것을 네게 준다”라고 하였습니다. 전도는 가진 것, 아는 것, 본 것을 말하는 것이며 되어지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나를 따라오라 사람 낚는 어부가 되게 하겠다”라고 하시며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하겠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무엇에 눈을 떠야 전도자의 축복을 누릴 수 있을까요?
1. 불신자 상태를 보는 눈
하나님께서는 왜 전도를 말씀하시며 전도에 모든 축복을 담아 두셨을까요? 모든 인간은 하나님을 떠나서 죄와 저주 가운데 빠져, 재앙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세상 사람을 향해 “너희 아비 마귀”라고 하였습니다. 이 말은 인간이 흑암의 권세 아래 속해 있어 문제와 어려움이 온다는 뜻입니다. 미래가 불안하기 때문에 우상 숭배, 미신, 무속, 점술을 찾아갑니다. 영적인 문제와 육신의 질병 그리고 물질적인 문제에서 허덕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다가 죽으면 지옥에 가며, 후대까지 영적인 문제를 물려줍니다.
2. 그리스도 안에 있는 축복을 보는 눈
그리스도 안에 있는 축복이 무엇인가요?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신분이 하나님의 자녀로 바뀝니다. 영접하는 자, 그리스도 예수 이름을 믿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시고, 세상 끝날까지 함께하십니다. 또한, 천국이 우리의 배경이며, 기도할 때 천사가 동원되어 가는 곳마다 흑암 세력이 결박됩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면 세계복음화의 역 사도 일어납니다.
3. 전도 시스템을 보는 눈
전도가 되어지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초대교회에 모든 현장에 전도가 지속되는 전도시스템이 있었듯이 말씀 운동, 제자 운동이 일어나야 합니다. 사도행전에 마가, 루디아, 야손, 룸바, 브리스가의 집에서 말씀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이 속에서 제자가 나오며, 모이는 교회도 중요하지만 흩어진 교회도 중요합니다.
- 우리가 복음을 몰랐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구원의 감사를 회복하며, 증인으로서 증거를 전달해보세요.
개혁교단 교역자수양회 2강 / 201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