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믿음이란
사도행전 2:41~42 그 말을 받은 사람들은 세례를 받으매 이 날에 신도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 (41~4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46장 주 음성 외에는 (구 500장)
우리의 영적 상태가 바르지 않다면 어떤 노력을 해도 자신이 드러나게 됩니다. 그래서 근본이 복음이어야 하며 과거를 바꿀 오늘의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믿음을 바르게 붙잡아야 하나님의 능력을 볼 수 있습니다. 초대교회처럼 완전 믿음을 선택할 때 전도의 문이 열립니다. 완전 믿음으로 헌신할 때 모든 기초가 해결 됩니다. 오늘 우리는 어떤 응답을 받아야 할까요?
1. 하나님의 능력
완전 믿음은 계산이 아니라 영적인 배경을 아는 것입니다. 초대교회는 믿음을 가지고 마가 다락방에 모였을 때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라는 지구상의 첫 응답을 받았습니다. 또한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 이름이 선포될 때 앉은뱅이가 일어나며, 천하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주신 적이 없다는 말씀이 선포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완전 믿음으로 들어갈 때 하나님의 능력과 성령의 역사가 나타납니다.
2. 복음의 역사
완전 믿음은 우리의 인격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을 말합니다. 모든 상황, 문제, 일에서 믿음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대교회가 믿음을 찾아낼 때 복음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초대교회는 전도의 문이 열리고, 말씀이 성취되며, 현장에 숨겨진 삼천 제자를 발견하는 응 답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모든 재산을 내어놓고 믿음의 결단을 하였으며 생명을 건 결단으로 시대를 바꿨습니다.
3. 전도의 문
완전 믿음은 인내가 아니라 큰 소망입니다. 완전 믿음을 선택할 때 하나님께서 전도의 문을 여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상황을 알고 계시기에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이제 불신앙을 버리고 믿음을 선택하면 됩니다. 믿음은 나의 기준이 아닌 하나님의 기준입니다. 믿음으로 헌신할 때 하나님께서 기초부터 해결하실 것입니다. 더는 환경에 속지 말고 하나님을 의지하면 됩니다.
- 갈등이 왔을 때, 자존감이 무너질 때, 문제와 위기 앞에 있다면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것을 바라보며 완전 믿음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핵심훈련 메시지/ 2011. 7.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