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불을 끄지 말라!
레위기 24:1~4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령하여 불을 켜기 위하여 감람을 찧어낸 순결한 기름을 네게로 가져오게 하여 계속해서 등잔불을 켜 둘지며 (1~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68장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 (구 202장)
하나님께서 애굽의 노예였던 이스라엘 백성을 출애굽 시켜 광야로 인도하셨습니다. 가나안 땅에 들어가려면 광야에서 실패하지 않고 승리해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께 힘을 얻고 광야길에서 승리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등불을 끄지 말라”라는 말은 24시간 하나님께서 응답을 하시기에 기도의 불을 끄지 말라는 말씀입니다. 이것을 한마디로 “24시 기도”라고 합니다. 어떻게 24시 기도를 할 수 있나요?
1. 24시 기도
24시 기도가 무엇인가요? 하루 24시간을 계속 기도하라는 말인가요? 우리 주위엔 많은 문제와 갈등,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크고 작은 일에 매 순간 판단을 하고 선택을 해야 합니다. 이때 하나님의 언약을 기억하고 하나님 앞에서 믿음을 선택하는 것이 24시 기도입니다. 요셉이 노예였을 때 하나님의 언약을 기억하고 하나님께서 함께하심을 누리지 못했다면 낙심했을 것입니다. 절망을 선택한다면 손해를 보고, 포기를 선택하면 실패하게 됩니다. 반대로 믿음을 선택하면 응답을 받습니다. 고난 중에 있던 다윗은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다”(시 23:1)라고 고백했습니다.
2. 등불을 끄지 말아야 하는 이유
모든 전도자와 교회가 24시 기도의 등불을 끄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기도의 등불을 끄지 않아야 우리 주위의 현장을 살릴 수 있고, 민족을 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 세계가 영적 문제로 죽어가고 청소년과 후대가 방황합니다. 그들을 살리려면 24시 기도의 등불을 끄지 말아야 합니다.
3. 기도의 등불을 밝히는 방법
등불은 빛을 밝히는 것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흑암의 세력을 이길 분은 오직 그리스도 이며 인간의 운명을 바꾸고, 사탄을 이기는 분이십니다. 매 순간 그리스도의 빛을 누린다면 참된 힘을 얻게 됩니다. 이때부터 그리스도의 비밀을 누리는 자를 통해 그리스도의 빛이 주 위에 비춰집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빛을 가지고 현장으로 들어가면 현장이 살아나고 전세계가 살아나는 응답이 일어납니다.
- 오늘 하루 순간마다 하나님 앞에서 믿음의 선택을 하세요. 그리고 나를 통해 나의 현장과 온 세상에 그리스도의 빛이 비춰질 응답을 묵상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1.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