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 정체성
사도행전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05장 온 세상 위하여 (구 268장)
전도 제자는 전도의 정체성 속에서 모든 답을 찾아야 합니다. 학업과 전문성, 미래, 모든 업과 축복을 찾는 사람을 전도 제자라고 합니다. 예수님께서 성령 충만을 받으면 권능을 받을 것이고 증거를 가진 증인으로 땅 끝까지 갈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전도 제자가 꼭 알아야 할 것이 무엇입니까?
1. 가상 지교회
전도 제자로서 먼저 볼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학생이 신학 공부를 마치고 목사 안수를 받을 때 모든 제자와 현장이 준비되어 있음을 미리 보아야 합니다. 이를 가상 지교회라고 합니다. 가상 지교회란 미리 보고 준비하는 것입니다. 모든 민족으로 제자를 삼고, 복음으로 후대를 살리는 축복을 봐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인생을 놓고 무엇을 준비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가상 지교회는 자신의 현장에 하나님이 준비하신 것을 미리 보고 가는 것입니다.
2. 참 전도
참 전도를 맛볼 때 인생의 참 결론이 납니다. 그리스도를 진정으로 알면 과거의 모든 것이 답이 됩니다. 그리스도로 답을 얻고 누리면 다른 것이 필요 없습니다. 이때 우리의 현장에 숨겨진 보화 밭, 옥토를 보게 됩니다. 로마서 16장의 일꾼과 같은 현장에서 제자가 보이면 참 전도를 위하여 하나님께서 부르신 것을 알게 됩니다.
3. 모든 것이 들어있는 전도
전도 속에 모든 것이 다 있습니다. 이것을 본 사람을 전도 제자라고 합니다. 그래서 전도제자의 우선순위가 바뀌고, 모든 만물을 복종케하는 그리스도 앞에 날마다 나아가게 됩니다. 어떤 어려움이 와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이 축복을 한 번만 받으면 하나님의 역사는 땅끝까지, 세상 끝날까지 영원히 계속됩니다.
- 지금부터 내가 있는 지역, 학교, 직장, 현장, 후대를 살릴 나의 가상 지교회를 구상해 보세요. 무엇을 준비해야 할 것인지 생각하며 어떻게 구체적인 인도를 받을지 기도해 보세요.
전도제자 메시지 / 2011. 6.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