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받은 자의 시작
빌립보서 3:1~9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부터 난 의라 (9)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79장 내 갈 길 멀고 밤은 깊은데 (구 429장)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는데 응답을 못 받는 사람이 많습니다. 유대인은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고도 고통을 당했습니다. 바울도 열심으로 신앙생활을 했지만 답을 얻지 못한 자신의 과거를 고백했습니다. 참된 응답을 받으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1. 실패의 원인
많은 사람이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는데도 왜 실패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바울은 자신이 팔일 만에 할례를 받은 이스라엘 족속이요 베냐민 지파요 히브리인 중의 히브리인이요 율법으로는 바리새인이라고 했습니다. 모든 것의 기준을 그리스도의 언약에 두지 않으면 결국 실패합니다. 이스라엘 민족은 그리스도의 언약을 몰라 애굽의 노예, 바벨론의 포로, 로마의 속국이 되었고 나중에는 많은 나라로 흩어졌습니다.
2. 구원 받은 자의 고백
바울은 성공한 인물입니다. 하지만 복음을 안 뒤 자신의 모든 자랑을 배설물이라고 고백했습니다. 세상에 낙오하는 것이 기준이 아니라 말씀을 붙잡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성공해야 합니다. 성공이 목표가 아닌 배설물로 여겨질 정도로 성공해야 합니다.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며 그리스도를 아는 것은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최고 지식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산업과 학업의 축복을 발견하면 진정한 성공자입니다.
3. 성공하는 삶
구원 받은 자는 하나님의 응답을 받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구원 받은 자가 성공하는 방법은 모든 봉사, 일, 사역을 하나님의 인도하신 대로 하는 것입니다. 모든 자랑과 간증의 내용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믿음은 세상적, 육신적인 것이 아니라 영적인 것입니다. 이것이 구원 받은 자의 시작입니다. 이렇게 할 때 작은 일에도 큰 응답의 문을 여십니다.
- 신앙생활의 참된 응답은 바른 시작에서 비롯됩니다. 하루의 시작, 학업과 현장의 시작, 나의 모든 시작을 성령의 인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하고 있는지 묵상해 봅시다.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1. 6.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