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일을 구하는 자
빌립보서 2:19~30 그들이 다 자기 일을 구하고 그리스도 예수의 일을 구하지 아니하되 디모데의 연단을 너희가 아나니 자식이 아버지에게 함같이 나와 함께 복음을 위하여 수고하였느니라 (21~2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55장 너희 죄 흉악하나 (구 187장)
자신의 일을 구하는 성도와 그리스도의 일을 구하는 성도가 있습니다.빌 2:21 대부분의 사람은 자신의 일, 자신의 유익을 구합니다. 자신에게 손해가 되는 것을 싫어하고 자신이 드러나는 일을 좋아합니다. 반대로 그리스도의 일을 구하는 자는 많은 손해와 어려움을 받습니다. 복음을 가지고 세계복음화를 해야 할 우리는 어떤 자리에 서야 할까요?
1. 그리스도의 일
우리는 그리스도의 일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빌립보서는 빌립보교회에 보내는 바울의 편지입니다. 바울의 편지는 빌립보교회와 성도가 자신을 위해 헌금하며 선교를 도와주어 고맙다는 내용입니다. 바울이 없는 동안 빌립보교회에는 분쟁이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주 안에서 한 마음을 품어라, 분쟁으로 왜 그리스도의 본질을 놓치느냐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성공하고 응답 받는 길은 그리스도의 일과 본질을 붙잡는 것입니다.
2. 그리스도의 일을 구하는 자
바울은 자기의 일을 구하지 아니하고 그리스도의 일을 구하는 디모데와 에바브로디도를 소개합니다. 디모데는 빌립보교회의 사정을 진실하게 생각한 자이며, 바울과 함께 복음을 위하여 수고하였습니다. 에바브로디도는 바울에게 형제요, 함께 수고하고 바울의 쓸 것을 돕는 자였습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일을 위하여 자기 목숨을 돌보지 아니하고 바울의 일에 부족함을 채웠습니다. 그리스도의 일을 구하는 사람은 시대적인 응답을 받으며 그리스도의 일을 구하는 자를 만나는 것이 응답 중의 응답입니다.
3. 자신의 일을 구하는 자
대부분의 사람이 자신의 일을 구하기에 이들을 살려야 하고, 우리 안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어 나가기에 사람을 쉽게 단정하거나 판단하면 안 됩니다. 지극히 선한 것을 분별하며 성공하되, 그 성공한 것을 배설물이라고 할 만큼 축복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일을 구하는 자를 살려서 그리스도의 일을 구하는 자로 만드는 사역을 해야 합니다.
- 예수님께서는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할 때 모든 것을 더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나는 나의 일을 먼저 구하는 자입니까? 그리스도의 일을 먼저 구하는 자입니까?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1. 6.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