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죄일
레위기 23:23~32 일곱째 달 열흘날은 속죄일이니 너희는 성회를 열고 스스로 괴롭게 하며 여호와께 화제를 드리고 이 날에는 어떤 일도 하지 말 것은 너희를 위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 속죄할 속죄일이 됨이니라 (27~2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79장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구 40장)
하나님을 모르면 다가오는 운명과 재앙의 문제를 이길 수 없습니다. 젊고 똑똑하고 유능해도 재앙이 다가오며, 선진국이라 해서 재앙이 피해 가는 것이 아닙니다. 힘이 있을 때는 문제를 내 힘으로 해결해 보지만 나이가 들수록 마음에 병이 생기고 심지어 정신병까지 오기에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아야 합니다.
1. 오실 메시아를 믿으라!
인간은 세 가지 문제에서 빠져나올 수 없습니다. 사탄에게 속아 하나님을 떠난 원죄, 스스로 지은 자범죄는 인간이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정치인이나 지식인, 과학자가 지 못하는 영적인 사실이며, 종교는 좋은 것이지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메시아를 보내 사탄의 권세를 꺾고, 대대로 받아야 할 저주와 재앙을 끊으셨습니다. 이것이 속죄일입니다.
2. 실체이신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메시아를 보내셨는데 그 분이 바로 실체이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마귀의 일을 멸하시고, 모든 죄와 재앙을 십자가에서 대속하셨으며, 하나님을 떠난 인간을 위해 하나님 만나는 길이 되셨습니다. 또한 그리스도이신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면 응답하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요 14:14) 이것이 대 속죄일의 축복입니다.
3. 한번만 체험하라!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체험하면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성령 충만을 달라고 기도하고, 가문의 저주가 무너지며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명하면 귀신도 떠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만물이 복종하는 이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우리에게 성령의 충만함을 주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성령의 힘을 주사 우리의 질병을 치유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모든 질병은 떠나가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우리 가문의 저주가 무너지게 하옵소서.”
- 하루 24시간 중 우리의 영혼과 마음, 육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일치하도록 10분만 기도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1.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