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 전도
사도행전 8:4~8 많은 사람에게 붙었던 더러운 귀신들이 크게 소리를 지르며 나가고 또 많은 중풍병자와 못 걷는 사람이 나으니 그 성에 큰 기쁨이 있더라 (7~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24장 갈 길을 밝히 보이시니 (구 313장)
말씀을 통해 복음을 깨닫고 은혜를 받으면 기쁨이 생깁니다. 복음으로 인해 샘솟는 기쁨이 생겨나면 내 안에 문제와 질병은 치유됩니다. 만약 복음으로 인한 기쁨을 체험하지 못했다면 영적으로 어두운 부분을 먼저 치유해야 합니다. 성경은 영적으로 어두워진 사람을 영적 소경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영적으로 어두워지니 받은 축복을 보지 못하고 답답한 문제에 빠지게 됩니다.
1. 믿는 자에게 주어진 축복
예수님은 원하시는 자를 부르셔서 함께하셨고, 그들에게 전도하고 귀신을 내어 쫓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뱀과 전갈을 밟으며 모든 원수를 제어할 권능을 주셨습니다. 만물을 복종케 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우리에게 주셨고, 우리를 빛을 선전하는 왕 같은 제사장으로 부르셨습니다. 이 축복을 보는 눈이 열리면 염려할 필요도 없고, 인본주의 쓸 필요도 없으며, 원수를 갚을 필요도 없어집니다. 내가 받은 축복을 보는 눈이 열려야 합니다.
2. 그리스도의 은혜와 능력을 체험하는 집중 치유
우리는 사람들의 숨은 문제를 보는 눈을 떠야 합니다. 영적 문제에 묶인 앉은뱅이에게 필요한 것은 동전이 아닌 그리스도의 이름이었고, 복음의 능력이었습니다. 세상의 많은 사람이 사탄에게 묶인 채 자신의 문제를 숨기며 살고 있습니다. 세상 사람은 신분이 마귀 자녀이기 때문에 어려움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은혜와 능력을 체험하고 영적으로 어두운 부분을 복음으로 치유해야 합니다.
3. 전 세계 현장을 보는 눈
지구상에 재앙이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세계 현장을 보는 눈을 떠야합니다. 숨은 문제를 알고 전 세계의 영적 현장을 안다면, 우리가 받은 축복을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믿음의 기도는 하늘 보좌를 움직이고 역사하는 힘이 있습니다. 한 국가와 지역을 놓고 말씀 운동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빌립처럼 한 현장을 놓고 기도하다가 그리스도의 은혜와 능력을 체험하는 것입니다. 성령은 시공간을 초월하여 역사하시기 때문에 전도의 눈을 회복하면 응답은 반드시 일어납니다.
- 나에게 주신 축복과 사람들의 숨겨진 문제를 보고 있다면 세계 현장을 향한 기도를 시작해야 합니다. 영적인 눈을 뜨는 기도의 기쁨을 누려 보세요.
핵심훈련메시지 / 201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