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가 안 될 때
마태복음 4:19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46장 주 음성 외에는 (구 500장)
전도가 잘 안 되고, 어렵다고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전도가 어렵다는 말은 복음을 바르게 이해하지 못했다는 것과 같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를 부르실 때 전도하라고 하지 않고 ‘나를 따라오라’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겠다’라고 하셨습니다.마 4:19 이 말씀을 먼저 깨달아야 합니다.
1. 버릴 것과 취할 것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 자기의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과 상황에 자꾸 불신앙하며 속습니다. 이 부분을 뛰어넘어야 하나님의 능력이 무엇인지 알게 됩니다. 먹고 살기 위한 동기를 버려야 전도의 눈이 열립니다. 버릴 것과 취할 것을 알고 말씀을 믿음으로 붙잡으면 전도의 눈도 열립니다. 그때부터 성령께서 역사하시며,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게 됩니다.
2. 반드시 붙잡을 것
하나님께 예배할 때 은혜를 받기만 해도 됩니다. 그래서 주일만이라도 예배에 성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배는 주님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예배 때마다 중요한 기도를 할 수 있다면 은혜를 받습니다. 주일 예배 속에서 모든 답을 찾아야 합니다. 이때 우리의 현장에서 사실적인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도는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시는 사실을 누리는 것이고,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심을 누릴 때 오는 중요한 응답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전도의 축복을 받으려면 예배에 성공해야 합니다.
3. 인생 계획과 전도 계획
전도의 눈으로 보면 나의 인생 계획이 보입니다. 내가 사는 지역, 현장, 가족과 친인척을 보 면서 전도의 계획을 세워보세요. 중요한 응답이 보입니다. 모든 사람이 복음을 들어야 합니 다. 믿고 안 믿고는 하나님의 주권에 달려있지만, 나의 사명은 모든 사람이 복음을 듣도록 하는데 있습니다. 전도는 먼저 나 자신이 복음을 누리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면 증인으로서 도와야 할 현장과 사람을 향한 시간표가 보입니다.
- 주일 강단을 통해 받은 말씀을 붙잡고 하나님께서 내게 허락하신 삶 속에서 누려야 할 전도 계획을 세워 보세요.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는 기도를 시작해 보세요.
전도학메시지 / 2011.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