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오는 문제와 응답
레위기 20:1~5 나도 그 사람에게 진노하여 그를 그의 백성 중에서 끊으리니 이는 그가 그의 자식을 몰렉에게 주어서 내 성소를 더럽히고 내 성호를 욕되게 하였음이라(3)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39장 너 예수께 조용히 나가 (구 483장)
많은 그리스도인이 기도응답이 없고, 갈등하느라 전도할 시간도 없으며, 교회에서는 설교를 듣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신앙생활을 잘하는 사람은 설교가 아닌 하나님의 말씀을 듣습니다. 말씀 속에서 하나님이 예비하신 길을 찾고 성령께서 무엇을 깨닫길 원하시는지 묵상할 때, 가장 정확한 답을 발견합니다. 하나님은 몰렉암몬 족속이 섬기는 국가 신으로 장자를 제물로 바침이라는 우상에 절하고 섬기면 죽이겠다고 말씀하십니다. 왜 기독교와 성경에서만 우상을 섬기지 말라고 하는 것일까요?
1.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우상숭배 할 때, 눈에 보이지 않게 일어나는 일이 있습니다. 사탄에게 잡히고, 정신 문제와 육신 문제, 눈에 보이는 문제도 나타납니다. 이 사실은 성경에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상숭 배 하는 개인과 국가는 멸망합니다. 하나님은 우상숭배를 가장 싫어하십니다.
2. 응답 받는 길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영적 사실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그 가운데 사탄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사실을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말씀 가운데 구원자 되신 그리스도 언약을 붙잡으면 출애굽의 역사와 광야에 일어났던 기적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가문의 영적 문제는 즉시 무너지고, 언약의 후대가 일어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에게 하나님은 자기 길을 알리십니다.
3. 영적 싸움의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레위기는 하나님의 백성이 영적 싸움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가문에 내려오는 영적 문제도 그리스도가 아니면 해결할 수 없습니다. 사탄의 존재와 예수 그리스도 이름을 정확히 알기만 해도 사탄은 도망가고, 우상숭배 하지 말라는 말씀을 알아 듣기만 해도 성령이 역사하십니다. 영적 사실을 제대로 알고 믿는 것이 중요한 영적 싸움의 방법입니다.
- 영적 사실을 제대로 알고 믿고 있는지 전도자의 삶 속에서 점검해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1.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