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한 가지
사도행전 1:8 그들이 모였을 때에 예수께 여쭈어 이르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니이까 하니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13장 내 평생에 가는 길 (구 470장)
신앙생활은 여러 가지를 잘하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를 제대로 붙잡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면 권능을 받을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오직 성령 충만을 받으면 어떤 상황이든지 갈등, 분쟁, 오해가 사라집니다. 말씀, 기도, 전도로 모든 것을 누리고 행동하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성령 충만을 누릴 수 있을까요?
1. 중요한 시작
초대교회는 오직 성령 충만으로 중요한 시작을 했습니다. 예수님의 약속을 믿는 제자들이 기도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일 때 성령의 역사가 시작되었고, 마가 다락방에서 일어난 오순절 응답을 체험했습니다. 전도에 결론 난 열다섯 나라의 제자가 전도 현장으로 흩어질 때 말씀이 성취되며 삼천 제자가 일어나는 부흥의 역사를 체험했습니다. 성령의 역사가 증거될 때 앉은뱅이가 일어나고 에디오피아 내시가 구원을 받는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했으며, 핍박 자 바울이 전도자로 변하여 세계복음화의 사역에 쓰임 받았습니다.
2. 응답을 위한 지속
나만의 성령 충만을 지속해서 누리면 가정이 살아나고, 교회도 살리는 힘이 생깁니다. 예배를 통해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고, 말씀이 성취되며, 제자가 세워져 현장에 하나님이 예비 한 응답을 보게 됩니다. 성령 충만의 비밀을 가지고 예배에 성공하면 교회가 살아납니다. 교회가 힘을 얻으면 선교 사역이 가능해지고, 지역 문화에도 영향을 미쳐 후대를 살리는 참된 Remnant 운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3. 문제가 축복으로 바뀝니다.
오직 성령 충만으로 결단하면 문제는 축복의 발판이 됩니다. 어떤 문제와 상황이든지 기도하면서 기다리는 힘이 있어야 합니다. 기도의 힘을 누리면 문제가 와도 답이 보이고, 미래에 대한 염려는 담대함으로 변합니다. 요셉과 같이 분별력이 생겨 하나님이 하신 일과 사람 이 한 일을 구분하며, 바울과 같이 그리스도에 대한 유일성을 가져 물질적인 자랑을 버리고 승리하게 됩니다.
- 나의 신앙생활은 ‘오직 한 가지’를 누리고 있나요? 중요한 결단을 시작하면서 하나님이 주시는 응답을 기대해 보세요.
사모수련회 / 2011.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