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을 누리는 전도
마태복음 4:19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191장 내가 매일 기쁘게 (구 427)
전도가 ‘쉽다, 어렵다.’라는 표현은 맞지 않습니다. 먼저 받아야 할 응답은 복음을 누리는 전도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를 부르시면서 제일 먼저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겠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 4:19) 그 말은 전도는 하나님의 방법이며, 우리를 통해 하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복음을 누리는 전도의 축복을 어떻게 누릴 수 있을까요?
1. 근본 문제에서 벗어나는 것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을 받았기 때문에 근본 문제에서 벗어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구원의 축복을 누리며, 구원 받은 사실을 전하는 전도를 깨닫지 못하면 근본 문제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복음을 깨닫고 증거하는 전도를 누릴 때 근본 문제에서 벗어납니다.
2. 구약에서 해방되는 것
교회가 율법에 빠져 있으면 계속 문제가 발생합니다. 교회가 정해 놓은 잘못된 방식은 어 려움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합니다. 예배와 기도가 단순한 의식이 되면 영적 문제는 해결될 수 없습니다. 여기에서 빠져나오는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누리고 전도를 깨닫는 것 입니다.
3. 구원을 누리는 것
내가 구원 받았기 때문에 이 구원을 누리는 것이 전도입니다. 구원은 하나님께서 예정하신 대로 주신 것이기에, 우리의 특별한 힘과 노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이며 이 은혜를 믿는 믿음만 가지면 됩니다. 전도에 모든 역사가 다 들어 있습니다. 하나님 께서는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면 모든 것을 더하여 주신다고 하셨습니다.(마 6:33)
- 복음을 전달하는 전도의 축복을 어떻게 삶 속에서 누릴 수 있는지 묵상해 보세요.
전도학메시지 / 201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