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출병
레위기 15:1~15 여덟째 날에 산비둘기 두 마리나 집비둘기 새끼 두 마리를 자기를 위하여 가져다가 회막 문 여호와 앞으로 가서 제사장에게 줄 것이요 제사장은 그 한 마리는 속죄제로, 다른 한 마리는 번제로 드려 그의 유출병으로 말미암아 여호와 앞에서 속죄할지니라 (14~15)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93장 오 신실하신 주 (구 447장)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이 받은 축복이 무엇인지, 계속되는 문제를 어떻게 보아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축복과 문제 속에서 체험하는 하나님의 인도는 현장에 그대로 적용됩니다. 본문에 유출병은 피를 흘리는 병이었습니다. 광야에서의 크고 작은 질환은 큰 문제로 다가왔습니다. 이 문제 앞에 하나님의 계획을 알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겪는 문제가 힘들어 보이지만 하나님은 큰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계획을 바라보며 후대에게 어떤 언약을 전달해야 할까요?
1. 제사장에게 보이라!
병든 자와 문제 있는 자는 제사장을 찾아가서 보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것은 예배의 회복을 의미합니다. 예배 속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참된 힘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일 강단 말씀을 놓치지 않고, 현장 예배와 혼자 드리는 예배로 승리하는 비밀이 있어야 합니다. 재앙이 오고, 문제가 깊어지기 전에 평상시에 예배의 축복 속으로 들어가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구원 받은 하나님의 자녀임을 예배 속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이것이 복음 가진 자의 예배입니다.
2. 속죄제와 번제를 드리라!
그리스도를 믿고 누리는 예배가 중요합니다. 내가 받을 저주, 재앙, 운명을 십자가에 못 박으신 분이 그리스도입니다. 그리스도, 곧 기름 부음 받은 자가 나와 무슨 상관이 있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스도의 예표가 되는 양의 피로 드린 제사가 속죄제와 번제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다 이루셨기 때문에 더 이상 우리는 양을 잡지 않아도 됩니다. 이 비밀을 아는 자가 종교인이 아닌 그리스도인입니다.
3. 구약에서 벗어나라!
많은 그리스도인이 아직도 구약에 머물러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심으로 복음을 성취하셨으며 이 사실을 믿을 때 구원 받게 됩니다. 옛것에 매여 새 은혜를 놓치는 것만큼 큰 손해는 없습니다. 복음과 기도는 영적 과학이기 때문에 복음 안에서 믿음을 결단할 때 말씀은 성취됩니다. 구약의 답은 그리스도요,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자녀 된 내 삶의 주인이십니다.
- 옛것에 매여 예배에 실패하지 않나요? 내 문제는 하나님 앞에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오늘 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에 귀 기울여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1부 / 201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