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의 한
사도행전 16:11~15 두아디라 시에 있는 자색 옷감 장사로서 하나님을 섬기는 루디아라 하는 한 여자가 말을 듣고 있을 때 주께서 그 마음을 열어 바울의 말을 따르게 하신지라 그와 그 집이 다 세례를 받고 우리에게 청하여 이르되 만일 나를 주 믿는 자로 알거든 내 집에 들어와 유하라 하고 강권하여 머물게 하니라 (14~15)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15장 눈을 들어 하늘 보라 (구 256)
전도자의 한을 가지려면 전도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전도는 복음으로 나를 살리는 것입니다. 현장에 있는 자가 하나님을 알도록 하는 것, 영적 문제에 빠져 죽어 가는 이를 살리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복음을 주셨지만 이스라엘 백성은 복음을 놓치고 멸망으로 빠졌습니다. 시대마다 이것을 본 사람은 전도자의 한을 품었습니다. 전도자는 언약의 한을 가져야지 세상적인 한을 가지면 죽습니다.
1. 영적인 눈
언약의 한을 가질 때 영적인 눈이 열립니다. 요셉에게는 노예가 되고 감옥에 간 것이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모세는 이스라엘 민족이 고난 당할 것을 알고 하나님께서 자신을 부르셨음을 깨달았습니다. 언약의 한을 가진 사무엘은 다윗에게 언약궤와 성전에 대한 한을 전달했습니다. 이스라엘이 멸망할 때 이사야는 그루터기를 보았습니다. 바울은 유대인에게 복음이 증거되면 자신은 망해도 괜찮다고 했습니다.
2. 시대를 살리는 전도자
하나님께서는 언약의 한을 가진 전도자에게 한 시대를 맡기고 시대마다 사용하셨습니다. 전도자의 한을 가진 바울에게 하나님은 시대의 중요한 응답을 주셨고, 전도자 바울을 만난 루디아도 전도자의 한이 있었습니다. 바울을 집에 들이면 사업에 큰 문제가 올 수 있었지만, “나를 주 믿는 자로 알거든 내 집에 들어 와서 유하라”라고 할 정도로 담대한 신앙을 가졌습니다. 루디아의 중심을 아신 하나님은 루디아를 크게 사용하셨습니다.
3. 영적 문제 해결
전도자의 한을 가진 전도자를 통해 하나님께서는 시대의 영적 문제를 해결하십니다. 바울이 가는 곳마다 미신과 무속, 우상이 무너졌습니다. 바울은 그 시대에 최고의 일꾼으로 쓰임 받았습니다. 개인과 가정의 영적 문제는 복음으로만 해결됩니다. 시대의 영적 문제를 보며 전도자의 한을 가져야 합니다.
- 세상적인 한은 실패하지만 언약적인 한은 성공합니다. 전도자의 한을 품고 기도에 힘쓴다면 흑암의 세력은 무너집니다. 전도자의 한을 가지고 기도의 축복을 누려 보세요.
핵심훈련메시지 / 2011. 4.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