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의 기본
마태복음 16:13~20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16)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이것이 전도자의 기본 고백입니다. 주는 그리스도라는 고백처럼 전도는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니라 당연하게 되는 것입니다. 전도 열매는 기도 속에서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하나님의 역사입니다. 되어지는 전도의 의미란 무엇인가요?
1. 되어져야 하는 부분(마 16:16~20)
어떻게 하면 전도가 되어질까요? 많은 사람은 그리스도를 선행의 상징 예레미야, 능력의 상징 엘리야, 말씀을 외치는 세례요한으로 오해합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로 이 땅에 오셔서 인생의 근본 문제를 해결한 분이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이것이 그리스도에 대한 참된 고백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고백할 때 반석의 축복을 받고 음부의 권세를 이기며 천국 열쇠의 축복을 누리게 됩니다. 이것은 신앙인이 누릴 당연한 축복입니다.
2. 노력해야 하는 부분(딤후 2:1~7)
우리는 그리스도의 군사로, 경기하는 자로, 농부로 살아야 합니다. 군사, 경기하는 자, 농부는 가만히 있는 자가 아닙니다. 이들은 끊임없이 준비하고 수고하는 자입니다. 이들처럼 우리는 전도에 대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한국교회는 이 사명을 잊고 계속 낙오되었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은혜를 깨닫지 못해 교회와 기독교인이 세상을 변화시키지 못하고 비난당하는 현실에 살고 있습니다.
3. 도전해야 하는 부분(마 28:16~20, 막 16:15~20, 행 1:8)
성경은 모든 족속, 만민에게 가라고 명령했습니다. 자동차가 없던 시대에 만민에게 가라는 말씀이 불가능한 것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 일을 감당하기 위해 영적 무장을 하라고 말씀하십니다.(엡 6:10~20) 하나님께서 보좌의 축복으로 함께하시겠다고 약속하셨기에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예수님이 제자에게 주신 언약을 붙잡고 성령 충만의 힘으로 전 세계를 향해 도전해야 합니다.
- 나는 전도자의 삶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며 실천하고 있나요? 전도는 기도 속에서 삶을 통해 실천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축복을 전 세계에 증거하도록 기도로 도전합니다.
전도학 메시지 / 2011.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