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을 받는 삶
사도행전 2:14~17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17)
우리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살 수 있습니다. 성도는 목회자의 말을 하나님의 음성으로 들어야 하고, 목회자는 성도의 말을 하나님의 음성으로 들어야 합니다. 응답받는 비밀은 무엇일까요?
1. 살아 있는 말씀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면 말씀이 살아납니다. 말씀을 제대로 전달해도 말씀이 살아납니다. 말씀을 듣고 그 속에서 작은 것을 찾아 실천할 때도 말씀이 살아납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중요한 통로가 있습니다. 섬기는 교회를 통해 받는 강단 말씀과 세계복음화를 위해 함께 나누는 말씀, 개인이 현장에서 붙잡고 응답 받을 말씀이 있습니다. 이 말씀을 오늘 내게 일어나는 일, 사건, 사람에게 적용할 때 하나님이 주시는 중요한 응답을 받습니다.
2. 내게 주시는 말씀
성경에서 중요한 말씀이 나올 때마다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목회자는 중직자의 말을 들으면서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하고, 중직자는 목회자의 말을 들으면서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사람을 만나거나 사건을 만났을 때 내게 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이때 후대와 세계를 살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음성은 소리로 듣는 것이 아니라, 말씀을 통해 들어야 합니다. 특히 내게 주시는 말씀을 찾아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이 축복하시는 시대의 배턴을 붙잡을 수 있고, 하나님과의 특별한 이면계약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3. 미래의 말씀
하나님은 우리에게 말씀을 통해 사람을 살리는 축복을 주셨습니다. 성경은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지를 말해주고 있습니다.마 24:1~25:46, 딤후 3:1~13, 계 1:3 지금 이 시대는 전 세계가 재앙을 받는 재앙시대이며, 연약한 교회가 많고, 연약한 성도도 많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세상에는 우울증이나 불치병, 마음의 병, 정신적인 병, 영적인 병에 고통 당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러한 때에 내게 주신 언약이 무엇인지 말씀을 통해 붙잡고 볼 수 있어야 합니다.
- 나는 말씀을 어떤 상태로 받고 있나요? 매일, 매주 하나님께서 내게 주시는 말씀을 발견하고 있나요? 오늘 내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은 어떤 것인가요? 깊이 묵상해 보세요.
세계산업인대회 합숙 2강 / 2011.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