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릇 준비
열왕기하 2:8~11 건너매 엘리야가 엘리사에게 이르되 나를 네게서 데려감을 당하기 전에 내가 네게 어떻게 할지를 구하라 엘리사가 이르되 당신의 성령이 하시는 역사가 갑절이나 내게 있게 하소서 하는지라 (9)
‘나는 할 수 없다. 응답도 없고, 안되는가 보다.’라는 생각이 들면 힘이 빠지고, 가슴이 답답해집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때가 시작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보기에 안되는 것 같아도 하나님 편에서는 우리의 그릇을 준비시키는 시간이며, 우리는 준비된 그릇에 말씀을 담으면 됩니다. 말씀과 미래의 응답을 담기 위해 어떻게 하면 될까요?
1. 세 가지 그릇 준비
세상을 이기는 규모를 갖추고 기초가 탄탄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계획성 있게 일을 시작하고 열정적으로 진행하는 준비가 되어야 합니다. 뒤따라가는 사람이 아닌 앞서가는 자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신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데는 기도와 묵상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기도하는 중에 영적인 힘을 충전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2. 엘리사가 본 것
엘리사는 엘리야가 가장 어려울 때 엘리야를 따라나선 제자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소명과 복음을 알았기에 하나님의 말씀이 최고의 것임을 믿었습니다. 그래서 엘리야를 끝까지 따라가 성령의 충만함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실패할 수 있지만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성령 충만의 비밀을 놓치지 말고 교회와 가정, 목회자와 중직자를 섬기며 영향을 주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3. Remnant의 실천
우리에게는 어릴 때부터 체질이 된 습관이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목표를 두고 도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예배와 말씀이 나의 삶 속에 기억되는 것입니다. 믿음이 생기면 전도자의 발걸음이 시작되고 오늘을 사는 이유와 응답이 보여 현장이 변화됩니다.
- 지금 어려운 것 같아도 이 어려움이 하나님께서 최고의 축복을 주는 시간이며 시작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믿음으로 축복의 새 그릇을 준비해 보세요.
전도학 메시지 / 201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