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안을 보라!
사도행전 2:41~42 그 말을 받은 사람들은 세례를 받으매 이 날에 신도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 (41~4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191장 내가 매일 기쁘게 (구 427)
교회 안의 많은 사람은 치유 받기를 원합니다. 문제 속에서 올바른 영적인 눈을 떠야 합니다. 하나님은 성령으로 구원 받은 하나님의 자녀를 지키시며 보호하시지만, 사탄은 하나님의 자녀를 무너뜨립니다. 우리는 어떤선택을 해야 할까요? 전도자의 삶을 살며 교회를 보면 먼저 이해할 것이 있습니다.
1. 구원 받은 자
마음이 맞는 사람, 취미가 통하는 사람, 수준이 맞는 사람의 모임은 클럽 활동이지 교회가 아닙니다. 가난한 사람, 능력이 있는 사람, 지식인, 어린아이, 어른의 구별 없이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모인곳이 교회이며 구원 받은 자의 모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구원 받은 자는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혹시 문제가 있어도 성령 충만을 받으면 문제가 발판이 되며, 구원 받은 자가 복음 외에 다른동기를 버리면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2. 교회를 통한 올바른 치유
초대교회는 언약을 붙잡고 기도하던 중 오순절 날에 불 같고 바람 같은 성령의 역사를 경험했습니다. 복음을 붙잡고 구원 받은 자가 모여 기도할 때 하나님의 역사와 올바른 치유가 일어납니다. 더 중요한 것은 강단 말씀을 붙잡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설교자를 세워서 구원 받은 우리를 축복하시며, 하나님의 음성을 들려주십니다. 강단 말씀을 따라 작은 실천을 하면 말씀이 내 것이 되고, 말씀을 들을 때 치유가 됩니다.
3. 성도
모든 성도는 하나님이 귀하게 여기시는 구원 받은 존재입니다. 연약하고 어려움 속에 있는 성도는 축복 받을 사람입니다. 구원 받은 성도에게는 보이지 않는 하늘의 배경과 전도의 밭이 숨겨져 있습니다. 교회는 우리가 전도자의 삶을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현장입니다.
- 복음을 이해하고 성령 충만을 받을 때 온전한 치유가 됩니다. 운동, 묵상, 기도는 나의 육신, 정신, 영혼을 치유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나에게 맞는 운동, 묵상, 기도를 찾아보세요.
핵심훈련 메시지 / 2011. 4.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