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치유
빌립보서 1:6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 (6)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91장 슬픈 마음 있는 사람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그리스도의 날까지 이루어 가신다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치유 받아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겪는 고통과 문제, 어려움 속에 하나님의 계획이 숨겨져 있습니다. 모든 것에서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할 때, 진정한 치유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복음으로 치유 받을 수 있을까요?
1. 오래된 문제 치유
많은 사람은 한 가지를 놓치고 있습니다. 이것을 바로 알아야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습니다. 문제가 어느 날 갑자기 찾아왔다고 생각하지만, 잘못된 생각입니다. 이미 오래전에 시작된 문제이므로 가정 환경과 부모를 통해 어릴 때 전달된 것이 무엇인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또한 삶의 기초와 근본이 형성되는 어린 시절과 인생의 방향이 결정되는 청소년 시절도 중요합니다. 한 사람에게 생긴 문제는 오래된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2. 영적 치유가 잘 안 되는 이유
지성인에게 문제가 오면 문제 자체에 집중합니다. 반대로 대부분의 사람은 문제가 있어도 문제를 모릅니다. 광야에 있던 이스라엘 백성도 가나안 땅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문제를 제대로 보지 못 하고 불신앙했습니다. 이때 여호수아와 갈렙은 문제를 사실대로 보고 오히려 지금이 기회라고 믿었습니다.
3. 참된 해결책
올바른 치유를 위한 참된 해결책은 복음을 알고 누리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치유 받고 싶을 때 붙잡는 치유의 도구가 아닙니다. 예수가 그리스도 되심을 바로 붙잡아야 합니다. 영적인 문제를 가진사람은 염려가 많습니다. 또한 조급하고 뭐든지 과장합니다.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감사하는 마음과 여유를 가지고 평안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단순히 우리가 세상적으로 성공하길 원하지 않습니다. 복음 안에 모든 것이 다 있기에 복음을 제대로 알고 누리길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응답받기를 원하십니다.
- 혹시 어려운 문제를 가지고 있나요? 오늘부터 하나님의 자녀에게 주신 신분과 권세를 사실적으로 누려보세요.
전도학메시지 / 201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