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앙 시대를 살리는 비밀
사도행전 2:41~42 그 말을 받은 사람들은 세례를 받으매 이 날에 신도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93장 예수는 나의 힘이요
세상에 재앙이 그치지 않습니다. 종교에서는 아름다운 세상이 올 것이라고 말하지만 성경은 마지막 때에 곳곳에 전쟁이 일어나 지진과 기근 같은 재앙이 심해질 것이라고 말씀했습니다. 본문에 초대교회에는 재앙 시대를 살릴 삼천 제자가 현장에서 일어났습니다. 그런데 지금의 교회는 힘을 잃어, 교인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놓쳤으며 무엇을 회복해야 할까요?
1. 찾을 것
우리가 꼭 찾아야 할 것은 바로 상실된 부분입니다. 삶 속에서 놓친 것, 마음과 생각에서 상실된것, 더 중요한 것은 영적으로 상실된 부분입니다. 그런데 이 부분에 대한 답을 교회에서 주지 못하자, 뉴에이지 운동을 비롯한 많은 종교단체가 잘못된 답을 제시하여 많은 사람이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올바른 운동을 통해 삶의 규모를 찾을 수 있고, 복음 안에서 깊은 묵상을 통해 마음의 병을 바르게 치유할 수 있으며, 복음 안에서 기도를 통해 영적인 부분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2. 치유할 것
사람들의 상실된 부분과 병든 부분은 갑자기 생긴 것이 아니고, 어릴 때부터 있었던 오래된 문제입니다. 초대교회는 모든 문제를 회복할 그리스도의 언약을 붙잡고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썼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집중해서 기도한다면 굉장한 치유가 됩니다. 이 응답을 받고 나면 이상한 사람 때문에 시험에 들었어도 도와주게 되고, 가난한 사람을 보면 무시했어도 도와주게 되며, 엘리트 보는 눈도 열립니다. 이때, 삼천 제자가 일어납니다.
3. 회복할 것
상실되고 치유되어야 할 부분이 많지만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면 모든 것은 치유되고 회복됩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함께하도록 창조되었기에 복음 안에서 상실되고 치유될 것이 회복되면 중요한 하나님의 시간표가 보입니다. 오순절 날이 이르매 성령의 역사가 시작되었고, 제 구시 기도시간에 앉은뱅이가 일어났으며 스데반의 환란 때문에 안디옥 교회가 세워지고, 핍박 속에서 선교사가 파송됐습니다.
- 조용히 내 자신을 돌아보면서 상실 된 것, 치유할 것, 회복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깊이 묵상해 보세요.
전도제자 메시지 / 2011.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