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의 삶의 기본
마태복음 28:16~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20)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84장 나의 갈 길 다가도록 (구 434장)
많은 사람이 고통, 고난, 갈등 속에 살고 있습니다. 특히 우울증을 비롯한 정신 질병은 사회 문제로 이어져 심각한 지경이 되었습니다. 성경은 인간이 당하는 문제의 원인을 하나님을 떠나 생긴 문제, 영적인 문제라고 말합니다. 영적인 문제는 원인을 알 수 없고, 인간의 방법으로는 절대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하겠다는 약속을 주셨습니다.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응답을 누리는 전도자의 삶에서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1. 예수님의 방법
예수님이 제자를 부르시면서 제일 먼저 하신 말씀이 “내가 너와 함께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임마누엘’은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하신다’는 말입니다. 부활하신 이후에도 ‘세상 끝날까지 항상 함께 있으리라’라고 말씀으로 약속하셨습니다. 이 비밀을 알고 기도를 통해 체질을 바꾼다면 우울증도 치유될 수 있습니다. 임마누엘을 깊이 묵상하면서 운동을 통해 몸의 리듬을 관리하면 마음과 생각이 건강해집니다. 이때부터 영적인 치유가 일어나고 영육 간에 큰 힘을 얻게 됩니다.
2. 초대교회의 방법
임마누엘을 이해한 초대교회가 말씀을 끝까지 붙잡고 기도하다가 하나님이 함께하심을 성령으로 체험했습니다. 초대교회는 임마누엘의 비밀을 통해 어려움과 문제를 극복하며 전 세계에 계속 복음을 전했습니다. 결국, 로마서 16장의 일꾼이 세워지고 세계 곳곳에 임마누엘을 누리는 복음공동체가 세워졌습니다.
3. 시대를 살린 제자들의 방법
사람과 일 때문에 속지 말아야 합니다. 임마누엘의 비밀을 아는 제자는 기도에 모든 힘을 쏟았습니다. 하나님의 뜻과 성령의 역사가 임하도록 하나가 되어 기도했습니다. 문제 앞에서는 금식하며 하나님 앞에 엎드려 기도로 해결했습니다. 임마누엘의 비밀이 있기에 문이 막혔지만 새로운 개척지로 나갈 수 있었습니다. 제자들은 하나님이 함께하심을 믿었기에 미래를 보며 임마누엘의 축복을 누렸습니다.
-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심을 누리는 것이 전도자 삶의 시작이고 기본입니다. 나의 삶을 그리스도의 체질로, 임마누엘의 체질로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깊이 묵상해 보세요.
핵심훈련 메시지 / 2011.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