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방향 결정
시편 78:70~72 또 그의 종 다윗을 택하시되 양의 우리에서 취하시며 젖 양을 지키는 중에서 그들을 이끌어 내사 그의 백성인 야곱, 그의 소유인 이스라엘을 기르게 하셨더니 이에 그가 그들을 자기 마음의 완전함으로 기르고 그의 손의 능숙함으로 그들을 지도하였도다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65장 마음속에 근심 있는 사람 (구 484장)
우리는 혼자 있는 시간과 빈 시간, 자투리 시간에 많은 것을 놓칩니다. 다윗은 청소년 시절, 작은 삶을 통해 인생의 방향을 결정지었습니다. 다윗은 빈 시간에 말씀을 붙잡고 찬양하면서 미래를 붙잡았습니다. 또한, 다윗은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규모를 가지고 자신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위기와 어려움이 와도 이 축복을 계속 누렸습니다. 오늘 우리는 다윗의 삶을 어떻게 적용해야 할까요?
1. 오늘의 삶 속에 증거
전도자의 삶을 살면서 오늘의 말씀과 기도가 찾아지고, 전도를 생각하는 사람이 증인입니다. 다윗은 비록 목동이었지만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찾아 누리는 전도자의 삶을 살았습니다. 사소해 보이는 것도 전도자의 삶 속에서는 결코 작은 것이 아닙니다. 언약을 붙잡고 작은 것부터 다시 시작하면 하나님께서 힘을 주십니다. 오늘 아주 작은 것이라도 전도의 눈으로 보며 놓치지 마세요.
2. 미래에 대한 확신
하나님께서는 소년이었던 다윗이 목동으로 있을 때 왕으로 부르셨습니다. 사무엘을 통해 언약이 전달될 때 여호와의 신이 크게 임했다고 하였습니다. 언약을 붙잡고 기도하던 다윗이 영적으로 어려움을 당하던 사울 왕 앞에서 찬양할 때, 악신이 떠났습니다. 전도자의 삶을 살겠다는 각오를 할 때, 갈등이나 문제도 함께 찾아옵니다. 이때 참된 믿음을 선택하면 하나님이 주신 힘을 누릴 수 있습니다.
3. 참된 용기와 준비
다윗이 많은 어려움과 죽음의 위기를 당할 때, 블레셋의 장수 골리앗을 만났을 때, 하나님 앞에서 참된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다윗에게 가장 필요한 준비를 하게 하셨습니다. 다윗은 하나님 앞에 서는 비밀이 있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세상에서 영적인 싸움을 시작해야 합니다. 영적인 경쟁과 하나님의 힘을 얻는 영적인 은혜를 회복해야 합니다. 전도자의 삶이 잘되지 않을 때도 있지만, 언약을 붙잡고 도전하면 됩니다.
-오늘의 말씀, 기도, 전도를 누릴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고, 그 속에서 하나님의 축복을 누릴 작은 실천을 시작해 보세요.
전도학메시지 / 2011.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