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원하시는 곳에 있는 사람
빌립보서 1:3~6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 (6)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59장 누가 주를 따라 (구 514장)
하나님은 영원한 시간표를 가지고 계시는데 이 시간표를 이루시는 곳은 어디일까요? 하나님께서 만물을 움직이시는데 하나님의 이정표가 이루어지는 곳은 어디일까요? 하나님께서 목표를 이루시는 대상은 어디일까요? 하나님은 ‘제자’에게 관심이 있고 하나님의 눈은 ‘제자’를 향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제일 가치 있게 여기는 것이 ‘제자’입니다. 제자를 찾기 이전에 참고할 것이 있습니다.
1. 속지 말아야 합니다
다른 것에 속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께 다 받았는데 대부분 서론에 속습니다. 우리는 갈등 속에 속습니다. 일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문제에 속습니다. 그리고 사람 때문에 속습니다. 우리는 서론을 넘어서 본론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응답이 오지 않아 몸이 아프고 죽음이 앞에 있어도 예수는 그리스도입니다. 그리스도는 모든 문제 해결자이십니다. 이때 하나님의 나라가 임합니다. 사람이 막을수 없는 능력이 나타납니다. 문제는 문제가 아니고 응답도 응답이 아닙니다. 오직 그리스도만이 결론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로만 나와 함께하십니다.
2. 하나님의 제자
이때부터 하나님이 원하시는 제자가 보입니다. 마가 다락방에 모인 사람들로 열다섯 나라의 문이 열렸습니다. 전도를 할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삼천 제자가 일어났습니다. 흑암 세력이 복음을 막았지만 한 지역을 살렸습니다.(행 6:7) 이제는 한 나라가 보이기 시작합니다.(행 19:21) 이렇게 초대교회에는 제자가 전 지역에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3. 함께 가야 합니다
구원 받았다는 말은 성령 안에서 하나oneness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성령 안에서 하나가 된 사람은 다른 사람을 배려합니다. 어떤 때는 내가 주가 되지 않아도 협력합니다. 개인이 축복을 받으면 다른 사람과 함께 가게 되고, 미래가 살아나는 로마서 16장의 축복을 받습니다.
[포럼의 주제]
하나님의 관심은 제자에게 있습니다. 동기와 불신앙을 버리고 현장에 들어가면 하나님께서 제자를 붙이십니다. 지금 나의 관심과 눈은 어디를 향하고 있습니까?
훈련원 개강 메시지 / 2011.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