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전쟁과 영적 전쟁
창세기 1: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1장 찬양하라 복되신 구세주 예수 (구 46장)
전 세계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 전쟁과 문화 전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가장 중요한 시기에 우리를 전도자로 부르셨습니다. 전도자의 삶은 임마누엘을 누리고, 하늘 보좌의 축복을 찾는 것입니다. 약속하신 성령이 임하고, 세상을 살릴 참 권세를 갖는 것입니다. 문화는 인간이 사는 생활양식의 총체를 말합니다. 그 가운데 인종과 종교를 뛰어넘는 것이 음악입니다. 그래서 사탄은 음악인을 넘어뜨립니다. 그러나 음악과 문화도 하나님이 역사하시면 세상 정복의 도구가 됩니다.
1. 사탄의 손
이 땅의 모든 문화가 흑암과 저주 가운데 빠졌습니다. 원래 축복대로 문화를 정복하고 다스려야 할 인간이 이 축복을 빼앗겼습니다. 사탄은 원래 음악을 담당했던 천사였습니다.(겔 28:13) 그랬기에 더 더욱 대중문화를 통해 사람을 미혹하며, 혼미케 합니다. 현대 문화에 음악이 미치는 영향력은 큽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세상을 사랑하거나, 두려워하여 끌려가지 않고, 복음으로 문화를 정복하는 사람입니다. 사탄의 궤계가 전 세계 문화를 장악하고 있어도 하나님의 능한 손이 우리와 함께하면 음악과 예술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복음 가진 자들이 하나Oneness되는 것이 세상 문화를 정복하는 방법입니다. 사탄의 전략 중 최고의 전략은 하나되는 것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빼앗긴 문화를 되찾고, 참된 전도 운동을 일으키기 위해 복음의 문화가 전 지역에서 일어나야 합니다.
2. 묵상, 찬양, 예배
예배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그리스도인이 누리는 최고의 축복입니다. 하나님은 영이시기에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예배하는 자를 찾으시고, 영적으로 교통하기를 원하십니다.(요 4:23~24)
하나님을 깊이 체험하는 방법은 묵상입니다. 다윗의 수많은 찬양과 고백도 묵상에서 나왔습니다. 바울도 하나님께 기도하며 깊이 묵상하였습니다. 오늘의 말씀, 기도, 전도를 깊은 묵상과 찬양 속에서 날마다 실천하면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참된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포럼의 주제]
나의 삶 속에서 문화 전쟁, 영적 전쟁의 현장이 어떤 부분인지 생각해 보세요. 문화를 정복할 영적인 힘을 갖도록 전도자의 삶을 실천해 보세요.
찬양사역자 수련회 / 201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