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의 삶과 만남
행2:41~42 그 말을 받은 사람들은 세례를 받으매 이 날에 신도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91장 오 놀라운 구세주 (구 446장)
초대교회 성도는 이미 응답을 받았다고 확신했기에 응답을 기다리지 않았습니다.요 19:30 오히려 복음 운동에 생명을 걸었습니다.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언약으로 붙잡고 성령의 동행과 충만을 모든 장소와 만남 속에서 확인했습니다. 이 축복을 누리는 것이 전도자의 삶입니다. 어떻게 하면 전도자의 삶을 통해 만남의 축복을 누릴 수 있을까요?
1. 올바른 만남
초대교회 성도는 부흥을 목적으로 전도하지 않고 임마누엘을 날마다 누렸기에 모든 만남을 축복으로 이어갔습니다. 복음 운동에 생명을 걸자 얼마 안 되어 열다섯 나라의 인재가 모였습니다. 그날 성취될 하나님의 말씀이 나타났고, 말씀을 붙잡은 제자가 현장으로 나가니 삼천 제자가 일어났습니다. 우리는 이것저것 걱정하기에 편할 수가 없습니다. 염려를 버리고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는 확신으로 오늘을 시작하면 반드시 만남의 축복을 통해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집니다.
2. 올바른 사역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역은 올바른 만남을 통해 시작됩니다. 만남의 축복을 알았던 누가는 중요한 인물이었던 데오빌로와의 만남을 통해 복음을 나누었습니다. 데오빌로에게 하나님의 나라와 그리스도, 성령 충만을 증거 했습니다. 또한, 말씀을 받은 제자가 함께 기도하며 주님의 약속을 기다렸더니 성령의 역사가 일어났고, 하나님의 말씀이 성취되었습니다. 날마다 성전과 집, 현장에서 하나님의 축복이 나타났으며 삼천 제자가 일어났습니다.
3. 만남의 축복
복음 가진 자가 만남의 축복을 가지면 목회자, 전도하는 제자와 기도제목, 붙잡은 말씀, 전도 방향이 통하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리고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이면계약을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이 영세 전에 감추신 축복이 보이고, 하나님의 계획이 지금도 성취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님께서 영원히 응답하실 축복을 보며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리는 축복의 주역이 됩니다.
[포럼의 주제]
초대교회가 누렸던 만남의 축복을 나는 어떻게 누릴 수 있을까요? 오늘 예비된 만남을 두고 복음을 설명할 수 있는 간단한 전도 자료를 준비해 보세요. 그리고 초대교회와 같은 만남의 축복을 위해 기도하세요.
핵심 메시지 / 201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