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의 삶
행1:1~2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께서 행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 그가 택하신 사도들에게 성령으로 명하시고 승천하신 날까지의 일을 기록하였노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88장 내 진정 사모하는 (구 88장)
데오빌로는 의사 누가에게 그리스도에 대한 설명을 듣는 새가족이었습니다. 누가는 데오빌로에게 그리스도가 누구인지, 그리스도를 발견한 하나님의 사람이 어떤 전도자의 삶을 살고 어떻게 전도자의 길을 걸었는지 편지로 기록해서 전달했습니다. 새가족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전도자의 삶입니다. 새가족을 돕는 중직자에게 전도자의 삶은 기본이며 교역자에게는 필수입니다.
1. 사도행전 1:1
의사 누가는 데오빌로라는 새가족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중직자였습니다. 전도자의 삶을 산 누가는 누가복음과 사도행전의 증인문서를 남겼습니다. 전도자의 발걸음을 상세히 기록한 이 글은 2천 년이 지난 지금도 전도자의 발판과 응답이 되고 있습니다.
2. 사도행전 1:14
초대교회 성도는 마가 다락방에 모인 제자와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성령 충만에 대해 이미 답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이 답을 가지고 제자들이 모였을 때 무슨 일이 벌어졌을까요? 첫째는 정확한 하나님의 시간표와 성령 충만의 역사를 모두 체험하고, 열다섯 나라의 전도 문이 활짝 열렸습니다.(행2:9~11) 둘째는 혹독한 핍박이 있었지만 삼천 제자가 일어났습니다.(행2:41) 셋째는 복음을 위해 헌신하는 제자가 세워졌습니다.(롬16:3~5)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전도자가 함께 기도하면 성령의 역사와 성경적 전도응답이 우리의 현장에 일어나게 됩니다.
3. 사도행전 9:15
현장에서 하나님의 언약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던 하나님의 사람에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구체적인 열매가 주어졌습니다. 하나님께서 세계복음화를 위해 택한 핍박자 바울이 회개하고 하나님의 품으로 돌아왔습니다. 바울 한 사람 때문에 엄청난 전도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또한, 바울을 통해 열네 권의 서신이 기록되었습니다. 그리고 로마서 16장의 인물도 나왔습니다. 이런 축복이 담긴 것이 전도자의 삶입니다.
[포럼의 주제]
오늘 실천하고 누릴 전도자의 삶은 무엇인가요? 구체적으로 찾아내서 묵상해 보세요.
산업선교 메시지/ 2011. 2.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