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의 삶에 대한 미래
사도행전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02장 빛의 사자들이여 (구 259장)
가장 먼저 해결할 문제는 불신앙입니다. 대부분의 교회와 성도가 불신앙에 빠져 있습니다. 이것을 믿음으로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신앙에 빠지면 미래를 볼 수 없습니다. 광야길을 가던 이스라엘 백성이 먹을 것이 없다, 지도자를 바꾸자, 애굽으로 돌아가자며 불신앙 속에 있었는데, 결국 이들은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하고 광야에서 죽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불신앙에 빠지지 말아야 합니다. 그래야 미래의 축복을 보고 누릴수 있습니다.
1. 전도자의 대열에 서면 미래의 주역이 됩니다
전도할 사람이 분명하다면 미래의 주역이 될 것입니다. 보좌에 앉으신 예수님께서 ‘온갖 일이 다일어나도 복음이 증거되고 난 후에 세상의 끝이 올 것이다’, ‘모든 족속으로 가서 제자삼으라 그러면 세상 끝날까지 항상 함께 있겠다’, ‘성령 충만을 받으면 땅 끝까지 증인이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전도자는 미래를 살릴 주역입니다.
2. 성령 충만을 받으면 미래가 보입니다
성령 충만은 하나님께서 복음 가진 사람에게 주시는 당연한 축복입니다. 세계를 살리도록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성령 충만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성령 충만을 받으면 권능을 받고 땅 끝까지 그리스도의 증인이 될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전도자의 대열에 서면 미래의 주역이 되고 성령 충만을 받으면 미래가 보입니다. 불신앙에 빠지지 않고 날마다 복음을 누리며 기도한다면 미래를 보게 됩니다.
3. 틀을 깨면 미래가 응답으로 다가옵니다
아브라함은 의식주 문제에 빠져 염려하다가 그 틀을 믿음으로 깨는 순간 하나님의 역사를 보았습니다. 80세의 모세도 할 수 없다고 생각할 때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지만, 이 틀을 깰 때 애굽에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엘리야도 더는 할 수 없다고 했지만 하나님은 바알에게 무릎 꿇지 않은 칠천 제자를 남겨두셨습니다. 틀을 깨는 순간 미래는 응답으로 다가옵니다. 우리의 틀은 성령 충만을 받을때 깨집니다. 날마다 성령의 충만함을 구하며 하나님을 바라보는 축복이 있길 바랍니다.
[포럼의 주제]
나는 어떤 미래를 보고 있습니까? 세계복음화의 소망이 있는 사람은 흔들리지 않습니다.
미국 LA 집회 3강 / 201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