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 삶의 내용
행1:1~14 여자들과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과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쓰더라 (14)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191장 내가 매일 기쁘게 (구 427장)
사람들이 갈등하고, 교인이 감소하여 무너지는 교회가 많습니다. 전도자인 우리가 이것을 막아야 하고, 당연히 막을 수 있습니다. 전도자의 삶을 통해 한 사람이 은혜를 받으면 교회와 현장을 살릴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전도자의 삶에 대한 내용을 몇 가지 말씀하셨습니다. 전도자의 삶에 대한 내용이 무엇일까요?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신 후 승천하시기 전까지 사십일 동안 하나님의 나라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1. 집중 체험 (행 1:14)
구원 받은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하시는 것입니다. 구원 받은 성도를 하나님이 책임지십니다. 오늘 내 생각, 염려, 갈등, 수준, 동기, 계산을 버리고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나라, 성령 충만을 두고 기도하면 중요한 응답이 오게 됩니다. 초대교회 성도가 열흘간 주님의 약속을 붙잡고 집중해서 기도했을 때 시대를 살릴 성령의 역사를 체험했습니다. 오늘 우리는 이것을 체험해야 합니다. 이때 모든 재앙이 무너지고, 사탄의 세력이 결박되어 하늘 보좌의 문이 열리는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됩니다.
2. 정상 체험 (행 2:42)
초대교회 성도는 어디서든 하나님의 역사를 정상적으로 체험했습니다. 우리가 체험할 전도자의 삶은 무엇일까요? 신앙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예배 때 주시는 강단 말씀을 통해 언약을 붙잡고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하는 것입니다. 이때부터 함께 예배하는 구원 받은 성도 한 명이 얼마나 귀한지 알게 되고, 날마다 구원의 감격을 체험하게 됩니다. 기도가 얼마나 기쁘고 힘이 있는지 체험하게 됩니다.
3. 현장 체험 (행 2:46~47)
이때부터 초대교회 성도가 체험한 성경적인 응답이 체험됩니다. 날마다 말씀을 붙잡고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나라, 성령 충만을 두고 기도한다면 세계복음화 할 만큼의 경제적 축복이 생깁니다. 그리고 교회와 집에서 하나님의 응답을 체험하여 새로운 전도 현장을 보기 시작합니다. 나의 경험, 생각, 고집, 무능, 염려와 걱정을 버릴수록 응답은 더 빠르게 옵니다.
[포럼의 주제]
그리스도, 하나님의 나라, 성령 충만의 약속을 생각하고 깊은 기도 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미국 LA 집회 1강 / 201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