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시간표 속으로 들어가라
행2:1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3장 만 입이 내게 있으면 (구23장)
하나님께서 참 제자를 누구에게 붙이실까요? 모든 것이 하나님의 주권 속에 있습니다. 하나님이 쓰시는 전도자는 누구도 막을 수 없습니다.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라는 말씀처럼 전도는 하나님의 시간표 속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때 전에 보지 못한 하나님의 계획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나님의 시간표 속으로 들어 갈 수 있을까요?
1. 하나님의 시간표는 모든 것
하나님의 시간표는 모든 것이며 아무도 바꿀 수 없습니다. 전도는 하나님의 시간표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복음이 땅 끝까지 증거된 후에 끝이 오기에 전 세계의 역사는 전도 속에 들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도 복음이 세상 끝까지 전파되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사실을 깨닫고, 하나님의 시간표 속에서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것이 전도자의 삶입니다.
2. 하나님의 시간표를 보는 눈
우리가 가는 현장에 예비된 사람이 있습니다. 우리가 보지 못하고 있을 뿐입니다. 이 사실을 알면 하나님의 시간표 속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빌립이 가는 길에 에디오피아 내시가 예비되어 있었습니다. 예비된 사람 중에는 충성된 자, 참 제자와 전도자를 도울 사명자, 중직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3. 하나님의 시간표는 완벽한 주권 속에 있는 것
오늘 만나는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완벽한 주권 속에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택한 것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택하셨다고 하셨습니다.(요 15:16) 전도는 많은 설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성령으로 은혜를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엡 2:8) 하나님께서는 예비된 자와의 만남을 준비해두셨습니다. 믿기로 작정된 자는 다 믿게 됩니다.(행13:48) 전도는 하나님의 시간표 속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이 땅에는 영원한 축복이 없습니다. 단 한 가지 영원한 축복은 나를 통해 한 영혼이 구원 받는 것입니다. 한 영혼이 돌아오면 천국에서 잔치를 베푸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시간표 속에서 예비된 자를 만나는 오늘의 전도를 누리세요.
전도학 / 201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