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바라보라
고후4:4~6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4)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80장 천지에 있는 이름 중 (구 101장)
시대마다 부강하다가 갑자기 멸망한 강대국이 많습니다. 우리는 역사를 보는 눈을 가져야 합니다. 성경은 세상 신,(고후 4:4) 세상 임금(요 16:11)인 사탄이 배후에서 역사하고 있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시대마다 복음 가진 하나님의 사람이 일어날 때 세계가 변화되었습니다. 이것이 성경과 교회사의 이야기입니다. 어둠이 강하게 역사하는 세상에서 우리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1. 하나님의 말씀
우리는 세상과 시대를 보며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깨달아야 합니다. 요셉은 총리가 되었을 때 30년 동안 기도했던 언약이 성취됨을 보았습니다. 모세는 80년 동안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품었습니다. 사무엘은 미스바 운동을 일으켜 30년 동안 붙잡았던 말씀의 성취를 보았습니다. 다윗도 목동시절에 붙잡았던 말씀이 성취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초대교회는 이사야 선지자 이후 700년 만에 하나님의 말씀을 회복했습니다. 루터는 초대교회 이후 없어진 하나님의 말씀을 1,500년 만에 회복했습니다. 오늘 나에게 들리는 하나님의 말씀은 무엇인가요?
2. 세 가지 역사
하나님의 말씀이 회복될 때, 세 가지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첫째, 문화를 바꾸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애굽에 내린 열 가지 재앙은 애굽의 문화를 바꾸는 사건이었습니다. 둘째, 종교를 치유하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셋째, 후대를 살리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복음 가진 후대가 일어날 때 진정으로 시대를 살릴 수 있습니다.
3. 세 가지 시대
앞으로 우리 앞에 세 가지 시대가 펼쳐질 것입니다. 첫째로 Remnant 시대입니다. 시대마다 놓친 언약을 붙잡을 때, 복음 가진 후대가 일어났습니다. 둘째로 중직자 시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은 중직자가 바로 서면 세계를 변화시키는 일이 벌어집니다. 셋째로 전도자 시대입니다. 모든 현장마다 전도자가 일어나 세계를 살리는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나의 마음에 담긴 하나님의 말씀이 있나요? 혹시 말씀을 놓치고 있다면 영의 눈을 열어 하나님께 중심의 기도를 시작해 보세요.
세계대학 수련회 2강 / 2011. 2.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