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행하신 일을 아는 자
수 24:29~33 이스라엘이 여호수아가 사는 날 동안과 여호수아 뒤에 생존한 장로들 곧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위하여 행하신 모든 일을 아는 자들이 사는 날 동안 여호와를 섬겼더라(31)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615장 그 큰 일을 행하신
오직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을 받는다고 했습니다. 주일예배를 드릴 때나 정시기도를 할 때 체험할 수 있습 니다. 정시기도를 할 때 성령께서 어떻게 역사하는지 묵상해 보세요. 그리고 성령께서 내 머리와 발끝까지, 내 마음과 생각, 사상, 영혼, 모든 현장과 이 자리에 역사하도록 기도해 보세요. 이때 하나님께서 하늘 보좌에서 주 의 천사를 보내사 역사하십니다. 지금 내게 있는 불신앙과 흑암의 세력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꺾어 보세 요. 주일예배를 드리며 기도하면 응답이 넘쳐납니다.
1. 여호수아가 누린 축복
하나님께서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사람을 세상의 주역으로 부르셨습니다.(창 1:1~13) 하지만, 사 람이 사탄의 유혹을 받고 범죄하여 하나님을 떠났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최고 축복인 우 리를 창세 전에 구원하시기로 예정하셨습니다.(엡 1:4) 우리의 모든 것을 다 준비하셨습니다.(몬 1:15) 우 리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은 전부 하나님의 목적purpose을 이루기 위함입니다.(엡 3:2) 하나님은 반드시 시간표를 가지고 계십니다.행 13:48 이 모든 것을 하나님의 주권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주권 속에 있는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절대 실패할 수 없습니다. 이 축복의 비밀을 여호수아는 잘 알고 누 렸습니다.
2.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일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에 열 가지 기적을 일으키셨고, 세 절기의 축복을 주셨으며, 요단을 가르 고 여리고를 무너뜨려 모든 전쟁에서 승리케 하셨습니다. 이 모든 일의 특징은 싸우지도 않고 이겼 다는 것입니다. 아모리 연합군이 쳐들어왔을 때도 하나님께서 우박을 내리셔서 이스라엘을 이기게 하셨습니다.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면 싸우지 않고 승리하게 됩니다.
3. 하나님의 행하신 일을 아는 자
‘아는 자’란 본 자, 가진 자, 누리는 자를 말합니다. 여호수아는 구원의 역사를 보고, 하나님 자녀의 신분과 권세를 알고, 오늘의 말씀과 기도, 전도 속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힘을 받았습니다. 여호수아 는 하나님의 기적을 본 증인이었습니다. 여호수아는 죽었지만, 하나님의 역사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포럼의 주제]
하나님 자녀의 축복을 나는 어떻게 누려야 할까요? 이 축복을 누릴 때 현장과 세계는 변화됩니다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