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자의 삶 수준
살전 5:12~22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16~1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01장 주위 곁에 있을 때 (구 457장)
우리 주위에는 전도할 현장이 많습니다. 특히 많은 사람이 도시에 집중되어 있고, 그중 인재는 학교에 집중 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엘리트는 산업 현장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어렵지 않게 중요한 황금 어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들에게 복음을 전달하려면 진실한 대화가 통해야 하며 그러려면 우리도 그들에 맞 게 준비해야 합니다.
1. 먼저 할 것(살전 5:15)
복음이 얼마나 귀한 것인지 알면, 복음과 전도를 위하여 수고하고 헌신하는 지도자가 얼마나 귀 한 사람인지 알게 됩니다. 또한, 어렵고 힘들어하는 사람이나 삶이 무너지는 사람도 복음 안에 있으 면 귀한 사람임을 알게 됩니다. 이때 진정으로 큰 소망이 생깁니다.
2. 수준(살전 5:16~18)
우리에게 참된 소망이 있으면 항상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속에서 복음도 누리고, 전도를 누리며 만남의 축복도 생깁니다. 또한, 항상 기도를 누릴 수 있습니다. 복음을 누리는 기도 속에서 바른 기도제목과 바른 응답, 바른 포럼이 나옵니다. 그리고 항상 감사하게 됩니다. 이 시대의 재앙 과 저주를 막는 길이 전도운동인데, 이러한 전도운동의 대열에 부름 받은 것은 감사한 일입니다. 영 안이 열려서 결과를 알게 되고, 과정을 이해하기에 참된 감사가 나옵니다. 이것이 전도자의 수준입 니다.
3. 따라오는 것(살전 5:19~28)
우리가 전도자로서 올바른 수준을 갖추면 그에 맞게 따라오는 것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성령께 서 역사하십니다.(살전 5:19) 말씀이 성취됩니다.(살전 5:20) 이때부터 우리가 꼭 지켜내야 할 것이 보입니 다.(살전 5:21) 그리고 버릴 것도 보입니다.(살전 5:22) 그러면서 우리가 서로 나눌 것이 보입니다.(살전 5:23~28) 이것이 우리가 누릴 전도자의 수준입니다.
[포럼의 주제]
시대 살릴 Remnant이며, 전도자로서 나는 어떤 수준이어야 할까요? 진정한 기쁨과 깊은 기도, 참된 감사를 찾아 복음을 누리는 삶이 무엇인지 깊이 묵상해 보세요.
전도학메시지 / 201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