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을 누리는 하나님의 사람
마 18:1~4 이르시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 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 어린 아이와 같이 자기를 낮추는 사람이 천국에서 큰 자니라(3~4)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56장 주 예수 이름 소리 높여 (구 396장)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신 것은 영적 전쟁을 시작하기 위함입니다. 세계교회가 분쟁과 갈등에 빠져 있는 동안 교인 수는 감소하고, 교회당은 다른 종교에 팔리고 있습니다. 분쟁과 갈등으로 교회의 사명을 놓치는 것은 사 탄의 전략입니다. 사탄은 세계를 혼란과 재앙 가운데 빠트리고, 신자를 공격합니다. 이것을 막는 것이 전도운 동입니다. 지금은 전도자가 일어나야 할 때입니다.
1. 말씀의 영적 전쟁
복음을 바르게 누리는 것은 말씀을 보고, 말씀을 통해 영적 전쟁을 하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에게 갈대아를 떠나 가나안 땅으로 가라는 말은 본격적으로 시대와 열방을 살릴 영적 전쟁을 시작하라 는 말입니다. 출애굽 사건은 복음으로 영적 전쟁에서 승리한 증거입니다. 예수님은 강한 자를 결박 하라고 하셨고,마 12:28~29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셨습니다.눅 10:19 우리 는 말씀을 가지고 영적인 전쟁을 시작해야 합니다.
2. 기도의 영적 전쟁
하나님이 우리에게 구원을 주신 것은 행위나 공로 때문이 아닌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구 원받게 된 동기는 믿음이 아닌 은혜이고, 구원의 수단은 대가가 아닌 믿음입니다. 하나님이 영적 전 쟁에서 싸워 승리하도록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흑암의 세력에 빠진 사람을 건지는 것은 오직 하나 님의 은혜이며 이 사실을 누리는 사람에게는 참 기쁨과 감사, 기도가 계속됩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아무도 막을 수 없는 능력이 영적 싸움에 나타나고, 하나님의 말씀이 승리하는 증거를 보게 됩니다.
3. 전도의 영적 전쟁
전도는 흑암 세력이 제일 두려워하는 것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증거될 때 흑암의 세력은 떨게 됩니다. 영적인 답을 가진 우리에게 하나님이 미래를 맡기십니다. 영적 전쟁은 전투적으로 행 동하는 것이 아닙니다. 영적 전쟁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하나님 나라입니다. 하나님 나라는 하나님 의 통치를 의미합니다. 언약을 붙잡고 기도하며 전도할 때 지역과 현장에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는 것입니다. 눈에 보이는 것에 속지 말고 믿음을 가지고 전도자의 삶을 살면 세상을 살리고 영적 싸움 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포럼의 주제]
우리는 날마다 어떻게 말씀을 붙잡고 있나요? 기도할 때 하나님의 뜻을 먼저 구하고 있나요? 만 나는 사람과 장소와 일 속에 하나님의 어떤 계획이 있는지 질문하고 있나요?
핵심훈련메시지 / 201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