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포럼
시 121:1~8 여호와는 너를 지키시는 이시라 여호와께서 네 오른쪽에서 네 그늘이 되시나니 낮의 해가 너를 상하게 하지 아니하며 밤의 달도 너를 해치지 아니하리로다(5~6)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40장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 (구 219장)
전도자의 삶을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요? 먼저, 마음과 생각 속에 오늘의 전도, 기도, 말씀을 담아야 합니 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것으로 오늘 하루를 시작한다면 우리의 삶이 치유될 수 있습니다. 삶이 치유되면 증거가 오고 날마다 복음을 전하는 응답이 시작됩니다. 이러한 전도자의 삶 속에 인생의 해답이 숨겨 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도자의 삶을 어떻게 포럼하면 좋을까요?
1. 전도 포럼
하나님께서는 ‘구원을 주시기로 작정 된 자는 다 믿더라’행 13:48라고 말씀하십니다. 전도는 우리 가 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구원 주시기로 작정된 자가 숨겨져 있습니다. 전도는 이들을 찾 는 것입니다. 전도는 하나님의 절대적인 주권 속에 있기에 누구에게, 어떻게 전도해야 할지 걱정할 이유가 없습니다. 오직 성령 충만을 받으면 증인이 된다행 1:8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주권을 믿고 고백하는 삶 속에 전도자의 축복이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2. 기도 포럼
하나님께서는 졸지도 주무시지도 아니하시고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이 축복을 누리는 것이 기 도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이 시간에 자녀의 기도를 한 마디도 놓치지 않고 다 듣고 계십니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하시리라’마 28:20라는 말씀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다른 것에 속 지 않고 실제로 기도하는 결단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포럼하는 믿음 의 고백이 참된 응답과 함께 올 것입니다.
3. 말씀 포럼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다’시 23:1라고 고백하였습니다. 우리 생각 중심으로 기도하 는 신앙생활이 아닌, 하나님의 계획을 붙잡는 신앙생활은 반드시 응답과 연결됩니다. 하나님의 말 씀은 반드시 성취되는 말씀이며,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시간표이고 인생 문제의 답이 되기 때문입 니다. 그뿐 아니라 말씀은 우리가 살아갈 이정표가 되기에 말씀을 붙잡고, 포럼할 때 놀라운 성령의 역사가 삶 곳곳에 일어납니다.
[포럼의 주제]
오늘 전도자의 삶을 기쁨으로 시작하고 있나요? 매일 믿음의 결단을 하고 포럼하면서 응답받는 전도자의 삶에 도전해 보세요.
미션홈 훈련메시지 / 201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