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축복하시는 기준
히 11:38 (이런 사람은 세상이 감당하지 못하느니라) 그들이 광야와 산과 동굴과 토굴에 유리하였느니라
히브리서 11장에는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대표적인 믿음의 영웅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제 우리가 이 축 복을 받을 차례입니다. 하나님께서 축복하시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0장 찬송으로 보답할 수 없는 (구 43장)
1. 근원적 축복
하나님께서 우리를 시대 살릴 복의 근원으로 부르셨습니다. 근원적인 축복이란 우리의 미래와 과거 문제의 해결이 포함된 것입니다. 우리는 모든 과거를 축복의 발판으로 삼아야 합니다. 지금까 지 해결되지 않은 문제도 언약 속에서 전부 답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무능력을 통해서도 하나님 은 새롭게 역사하십니다.
2. 대표적 축복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 다른 사람을 살리는 대표적인 축복을 주셨습니다. 우리는 오늘을 놓치지 말고, 오늘을 축복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그러려면 오늘 주어진 모든 상황과 사람, 일 속에서 말씀 의 역사, 기도의 역사, 전도의 역사가 일어나도록 해야 합니다.
3. 시대적 축복
우리는 이미 영원한 복음을 받은 자입니다. 이 속에서 모든 것을 누리는 가운데, 평생의 전도 계 획이 나와야 합니다. 미래가 오늘로 보이고, 오늘이 미래와 관계 있어야 합니다. 우리 주위에 있는 모든 사람이 전부 기회요, 축복의 도구임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앞으로 크고 중요한 일을 해야 할 사람이기에 어떤 사람도 품을 수 있어야 합니다.
4. 기념비적 축복과 불가항력적인 축복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신 이유는 복음의 증거를 주시기 위함입니다. 특히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자녀와 후대에 복음이 전달되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기념비적 축복을 받게 하려는 것입니다. 그 누구도 하나님의 축복을 막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세상이 감당치 못할 사람입니다. 우리는 모든 것을 누릴 수 있고 모든 것을 하나님께 드릴 수 있습니다.
[포럼의 주제]
하나님께서 나를 다른 사람과 후대, 시대를 살리는 축복의 사람으로 부르셨습니다. 구체적으로 이 축복을 어떻게 누려야 할지 묵상해 보세요.
70인훈련메시지 / 201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