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께서 나의 삶 속에
마 17:22~27 갈릴리에 모일 때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인자가 장차 사람들의 손에 넘겨져 죽임을 당하고 제삼일에 살아나리라 하시니 제자들이 매우 근심하더라(22~23)
정시 예배를 위한 찬송 / 288장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 (구 204장)
전도자의 삶에 중요한 것은 그리스도께서 나의 삶 속에 있는 것입니다. 성경 속의 ✽ Remnant 7명은 하나님 이 함께하시는 임마누엘의 축복을 사실적으로 누렸고, 그 속에서 참 소망을 찾았습니다. 오늘 이 축복을 묵상 하고 누리면 큰 능력을 얻게 됩니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심을 깊이 누린다면 많은 것이 변화되는 축복을 누 리게 됩니다. 전도자의 삶에 가장 중요한 축복을 어떻게 누리면 될까요?
1. 그리스도가 나의 삶 속에
그리스도가 나와 함께하심을 나의 삶 속에서 사실적으로 누릴 때, 복음이 참 복음이 되고, 참 전 도의 응답을 체험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성취되는 참된 말씀입니다. 성경 속의 Remnant 7명과 초대교회가 응답을 받은 이유는 임마누엘의 언약을 매일 누렸기 때문입니다. 처음 부터 끝까지 하나님이 함께하심을 믿고 의지했습니다. 자신의 주장과 생명을 모두 하나님의 손에 맡겼습니다. 눈에 보이는 증거나 자신의 연약함에 연연하지 않고 하나님과 함께하는 것으로 만족 했습니다. 다윗은 ‘여호와가 나의 목자 되시니 전혀 부족함이 없고,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다닐지 라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하시기 때문’이라고 고백했습니다.
2. 세계복음화
임마누엘의 깊은 은혜를 누릴 때 저절로 기도가 시작되고, 나의 삶 속에 세계복음화가 시작됩니 다. 임마누엘을 누리면 하나님의 중요한 시간표와 이정표가 보입니다. 주변의 상황에 흔들리지 말 고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하심을 매일 묵상하면 임마누엘에 대한 진정한 감사가 시작됩니다. 바울 은 어떤 지역이나 어떤 사람도 복음의 소망으로 변화시키고 세계를 움직였습니다. 베드로는 나사 렛 예수 이름을 선포하여 앉은뱅이를 일으켰고, 법정에 섰을 때 담대하게 오직 예수를 증거 했습니 다. 안 된다고 생각하지 말고 임마누엘을 깊이 누려보세요. 하나님만이 나를 치유하실 수 있습니다. 임마누엘의 축복만이 세상을 살릴 수 있습니다. 세계복음화는 나의 능력이 아닌 임마누엘에서 시 작되는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기도가 안 된다고 낙심하나요? 처음부터 잘 안 되더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묵상하면 됩니 다.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임마누엘을 누리는 시간이 나의 약함을 치유하는 최고의 시간입니다.
핵심훈련메시지 / 201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