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교회는 왜 감소하고 있을까요?
마 16:13~20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16)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99장 흑암에 사는 백성들을 보라 (구 277장)
한국과 세계 교회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뉴에이지운동이나 명상운동, 그리고 종교들은 점점 세상에 큰 영향력을 주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20, 30대 젊은 층에서 더욱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교회와 성도가 참 복음의 맛을 못 보고 분쟁과 무기력에 빠져 있습니다. 구원받을 사람은 현장에 넘쳐나지만 교회는 갈등과 어려움을 겪으며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에 전도자는 무엇을 회복해야 할까요?
1. 새로운 시작
우리는 지금부터 참 전도를 시작해야 합니다. 한국과 세계에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해야 합니다. 지금 시대는 교회 밖에도 구원이 있다고 말합니다. 서로 다른 종교가 연합하고 교제하고 소통하는 것이 함께 추구할 올바른 모델이라고 말합니다. 이런 시대에 오직 그리스도라는 유일성을 가지고 전도와 선교를 하는 것이 우리의 참된 사명입니다. 오늘 우리는 참된 사명으로 새로운 시작을 해야 합니다.
2. 유일한 길
‘오직 예수’라는 말은 다른 종교를 비난하는 말이 아닙니다. 다른 종교가 틀리고 기독교가 옳다고 하는 말이 아닙니다. 사탄의 권세를 깨뜨린 자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밖에 없고, 원죄 문제를 해결한 분도 예수 그리스도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구원받을 다른 길은 없습니다. 인간 스스로 구원할 수 없습니다. 흑암 세력을 결박하고 모든 죄와 저주를 해결한 분이 구원자이며, 그리스도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셨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을 때 죄 문제와 재앙 문제가 해결됩니다.
3. 전도자의 삶
우울증이나 자살 충동과 같은 정신적 문제에 고통 하는 사람은 점점 늘어가고, 술, 도박, 마약 등에 중독되고, 이유를 알 수 없는 영적 문제로 고통 하는 사람이 셀 수 없습니다. 전도자는 참된 행복이 사라진 세상에 행복의 빛을 전달해야 합니다. 이제 용기를 내어 전도자의 삶을 시작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빛, 세상을 살릴 빛이 우리 안에 있기 때문에 빛을 비추는 인생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일과 사업과 학업에, 교회와 만남에 그리스도의 빛을 나타내는 삶이 전도자의 삶입니다.
[포럼의 주제]
전도자의 삶을 사는 나를 통해 세상과 교회가 살아나도록 마음을 담아 기도합니다.
핵심훈련메시지 / 20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