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작과 실천
사 60:1~5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보라 어둠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1~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02장 빛의 사자들이여 (구 259장)
성경은 마지막 때에 고통의 때가 오고,딤후 3장 심지어 교회도 타락하여 전도자를 핍박하게 될 것이라고 말씀합니다.마 25장 복음이 종교로, 심지어 목회자가 장사꾼으로 바뀌는 영적 현장 앞에 하나님의 사람은 몇 가지 답을 가지고, 하루하루 전도자의 삶을 누려야 합니다.
1. 왜 인간은 행복이 없는가?
이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은 오직 성경에만 나타납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을 떠났기 때문입니다. 원래 인간은 하나님과 함께 살도록,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 되었습니다.(창 1:27) 그런데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을 어겨 하나님을 떠나게 되었습니다.(창 3:1~10) 그때부터 인간에게 고통이 찾아왔고,원죄 어떤 노력과 공로로도 해결할 수 없는 어려움과 저주 가운데 빠졌습니다.(창 2:17) 이때 하나님이 유일한 해결책을 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우리의 모든 죄 문제를 사하신 것입니다.(롬 5:8, 요일 3:8)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을 만나고, 나와 함께 계시는 임마누엘의 하나님을 누리는 것이 인간이 찾아내야 할 참된 행복입니다.
2. 왜 교회가 힘이 없는가?
복음을 누리고 증거 해야 할 교회에 왜 문제가 많을까요? 빛이 이미 와 있는데(사9 60:1~2, 마 5:13~16) 이 사실을 모르면 어려움을 당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빛이 되라고 요구하지 않으시고, 빛이 이미 와 있다고 말씀하십니다.(요 1:12, 요 5:24) 이 사실을 믿고 일어나 빛을 발하면 됩니다. 오늘의 말씀과 기도와 전도를 실천하는 것이 곧 전도자의 삶이며 빛을 누리는 삶입니다.
3. 왜 나는 안 되고 있는가?
그리스도의 빛이 내 삶의 작은 영역까지 전달되지 못하면, 왠지 하는 일마다 잘 안 되고, 자신감도 떨어지며 여러 가지 문제가 계속 생기게 됩니다. 복음이 나의 직업과 학업, 인간관계로 들어와야 합니다. 복음을 누리지 못하게 하는 나의 잘못된 습관과 규모가 무엇인지 냉철하게 살피고 갱신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심을 누리지 못하게 하는 옛사람을 벗어버리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새 사람을 입어야 합니다.(엡 4:24) 그리고 전도자의 삶을 새롭게 실천한다면 응답이 시작됩니다.
[포럼의 주제]
본문 말씀을 자세히 읽고 깊이 묵상해 보세요. 빛을 발하지 못하게 하는 내 문제를 살피고, 오늘 전도자의 삶을 누려 보세요.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