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셉이 가지고 있었던 다른 힘
창 41:37~45 바로가 그의 신하들에게 이르되 이와 같이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사람을 우리가 어찌 찾을 수 있으리요 하고(3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191장 내가 매일 기쁘게 (구 427장)
하나님의 자녀에게는 세상 사람이 알지 못하는 다른 힘이 필요합니다. 그들과 똑같은 조건에서 훨씬 많은 일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자녀에게는 반드시 복음을 누리는 힘이 필요합니다. 복음의 능력이 말로만이 아니라 삶에서 나타나야 합니다. 그래야 성령의 역사로 흑암 세력을 이길 수 있는 권세를 누릴 수 있습니다.
1. 자신만이 알고 있는 힘
요셉은 다른 사람이 전혀 알 수 없고, 자신만 알고 있는 힘이 있었습니다. 요셉은 노예로 끌려가기 전부터 이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억울하게 누명 쓰고 감옥에 가게 되었지만 가기 전부터 세상 사람과 다른 힘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 힘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 힘에서 기도제목이 나올 때 기도를 누릴 수 있습니다.
2. 남이 빼앗아 갈 수 없는 영적인 힘
세계 최고의 나라 애굽의 바로 왕이 요셉을 보며 ‘이와 같이 하나님의 신에 감동된 사람을 우리가 어찌 얻겠느냐’라고 말합니다. 요셉은 어렸지만, 다른 사람이 알지 못하고, 빼앗아 갈 수도 없는 영적인 힘이 있었습니다. 만약 우리에게 이 힘이 있다면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인정받게 됩니다. 이 힘은 누구도 빼앗아 갈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영적인 힘을 가진 자를 중심으로 모든 사건을 움직이시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십니다.
3. 사람을 살리는 힘
우리가 사람을 살리는 힘을 가지고 있다면 가는 곳마다 어려움 당한 사람을 살리는 일이 일어납니다. 요셉은 답이 없어 애타는 애굽의 바로 왕을 살렸습니다. 애굽의 총리가 되었을 때는 자신의 가족을 살려냈고, 굶주림으로 죽어가는 전 세계를 살려냈습니다. 요셉과 함께하셨던 하나님이 지금도 우리와 함께하십니다. 오늘의 말씀과 오늘의 기도와 오늘의 전도를 제대로 붙잡으면 지나온 과거가 전부 응답이 될 것이며 다가올 미래도 보일 것입니다. 이것보다 시급하고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포럼의 주제]
문제나 갈등, 사건에서 흔들리지 않고 다른 사람을 살리며 현장과 시대를 살리는 힘이 필요합니다. 이 힘은 하나님께서 복음 안에서 주시는 힘입니다. 이 힘은 오늘의 말씀과 기도, 전도를 놓치지 않는 전도자의 삶을 살 때 주어집니다. 오늘 하루 어떻게 이 힘을 찾아 누릴 것인지 묵상해 보세요.
산업선교메시지 / 201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