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을 어떻게 누릴까요
출 2:1~10 레위 가족 중 한 사람이 가서 레위 여자에게 장가 들어 그 여자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으니 그가 잘 생긴 것을 보고 석 달 동안 그를 숨겼으나(1~2)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70장 주는 나를 기르시는 목자 (구 453장)
세상을 보면 거대하게 보이고, 큰 힘을 가진 것처럼 보입니다. 많은 종교 단체와 세상 조직을 이기고 어떻게 세계복음화를 이룰 수 있을까요? 한 가지만 알면 분명히 이길 수 있습니다. 복음은 최고의 축복입니다. 그런데 많은 신자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많은 목회자도 복음은 그냥 예수님을 믿는 기초 정도로 생각합니다. 구약성경을 보면 복음을 놓치거나 가지고도 누리지 못할 때마다 노예, 포로, 속국으로 엄청난 고통을 당했습니다. 모세의 삶을 보면서 복음이 어떤 것인지, 어떻게 누릴 것인지 답을 찾아야 합니다.
1. 모세의 왕궁 시대
모세는 어릴 때 애굽의 왕궁에서 유모로 들어온 레위지파의 어머니 품 안에서 가장 좋은 말씀을 들으며 자랐고, 애굽의 최고 지식을 배우며 자랐습니다. 우리에게는 세상의 뛰어난 지식이 필요하지만, 복음으로 공부하고 엘리트 그룹에 들어가서 복음으로 성공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느날 한계가 와서 무너집니다.
2. 모세의 미디안 광야 시대
모세가 가장 고난당할 때가 왕궁에서 쫓겨나 미디안 광야에 거할 때였습니다. 모세가 고난 당하고 있는데 하나님께서는 모세 뒤에서 가장 좋은 것을 준비하고 계셨습니다. 모세를 통해 고난이 왔을 때가 최고 축복의 시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눈앞에 있는 현실만 보지 말고 복음으로 인생 전체를 볼 수 있어야 합니다. 고난이 왔다면 하나님이 가장 좋은 것을 준비하셨음을 알아야 합니다. 이것이 복음을 누리는 최고 방법입니다.
3. 모세의 출애굽 이후 광야 시대
모세는 자신의 정체성을 발견하여 희생제물의 비밀을 붙잡고 애굽에서 빠져나와 가나안 땅을 향했습니다. 모세가 홍해를 가르고 광야에 있을 때 하나님께서 중요한 것을 붙잡게 하셨습니다. 바로 세 가지 절기와 언약궤와 성막이었습니다. 세 절기는 구원의 축복을 매일 누리라는 것이고, 언약궤는 매일 하나님의 능력을 누리라는 것이며, 성막은 최고의 힘을 얻을 예배의 축복을 매일 누리라는 것입니다.
[포럼의 주제]
나는 복음을 어떻게 누리고 있나요? 복음 누리는 기도를 어떻게 해야 할지 묵상해 보세요.
태영아부모수련회 / 201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