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0일 뉴스
1. 20차 세계선교대회
- 대만, 체코 등 현지 주요사역자 참가
2. 류광수 목사, 美 선교단체 초청집회 강연
3. 세계산업인대회 4/14일 개막
2/29부터 등록시작
단신
- [전문별 산업인회] 공연예술 분야 신설
- 일본 리더, 렘넌트대회 3/28~4/1
*헤드라인
1. 제 20차 세계선교대회가 한 주간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지난 19일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선교대회는 대만의 마약치유센터장, 체코와 탄지나이 현지교단의 총회장 등 각 나라에 영향력 있는 현지 사역자들이 올해 처음으로 참석해 전도운동을 결단했습니다.
2. 세계복음화상임위원회 총재 류광수 목사가 미국 현지 선교단체의 초청을 받아 직접 복음 메시지를 전달하고 영접하는 집회가 지난 13일 노던 애리조나 주립대학교 컨퍼런스 센터에서 열렸습니다.
3. 제 19차 세계산업인대회가 오는 4월 14일부터 2박3일간 덕평 RUTC에서 열립니다. 대회등록은 오는 29일부터 시작됩니다.
1. 20차 세계선교대회
- 대만, 체코 등 현지 주요사역자 참가
제 20차 세계선교대회가 한 주간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지난 19일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선교대회는 대만의 마약치유센터장, 체코와 탄자니아 현지교단의 총회장 등 각 나라에 영향력 있는 현지 사역자들이 올해 처음으로 참석해 전도운동을 결단했습니다.
절대 불가능, 절대가능이란 주제 아래 열린 이번 선교대회는 51개국 4600명이 참여했으며 특히 대만, 체코, 탄자니아 등 전세계의 영향력있는 현지 사역자들이 연결돼 올해 처음으로 참가했습니다.
대만과 중국, 미국, 캐나다 등 7개국에서 마약치유센타를 운영하고 있는 뤼오민허 목사는 이번대회에 동역자들과 함께 참석했습니다. 지난 18일엔 공주치료감호소를 방문해 중독자들이 치유되는 다락방현장을 확인하고, 함께 예배드렸고, 앞으로 전도협회와 협력해 한국에서 마약치유사역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뤼오민허 목사 (대만 마약센타장) (Lau Man Wo)
(메시지에서) 그리스도로만 된다고 말씀하셨는데, 감동이었습니다. 마약치유도 다른 방법으로는 할수 없습니다. 오직 그리스도의 복음으로만 치유됩니다. 선교사로서 자신이 변화가 없다면 다른사람을 변화시킬수 없다는 말씀을 잡았습니다.
(대만 마약치유팀) 예수 그리스도!
체코 사도교단 총회장과 보좌관, 탄자니아 URM교단 총회장, 베트남 북부총회 선교국장 등 각 나라에 영향력있는 목회자들이 초청돼 참석했습니다.
한국에서 훈련받고 있는 에밀리오 선교사는 2014년 브라질의 교회들을 방문해 다락방 전도운동을 소개하고, 인터넷을 통해 말씀을 전해왔습니다. 이렇게 연결된 현지목회자 2명을 포함해, 6명의 목회자가 이번대회에 참여해, 처음으로 포르투갈어 통역이 진행됐습니다.
브라질팀 : 브라질! 예수는 그리스도!
에밀리오 목사 (브라질 / 한국훈련중)
: (브라질) 목사님들과 포럼을 하면서 목사님들에게 다른 동기가 없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메시지 속으로 깊에 들어가려고 하시고, 예수가 그리스도 되신 비밀을 더욱 알고자 하십니다. 하나님이 브라질에서 하신 역사를 보게 되어 너무나 기쁩니다.
자비량으로 이번대회에 참석한 파나마 신학생과 사역자 32명은 지난 12일부터 40일 집중훈련을 받고있고, 캄보디아 장군 보좌관 만참런 성도도 대회 후 한달간 한국에서 훈련받을 계획입니다.
오는 21일부턴 이같은 현지인 제자들이 자신의 나라를 책임질 리더로 서도록 훈련하는 다민족 집중훈련이 덕평 RUTC에서 열립니다.
선교사 합숙 이후 19일 임마누엘 서울교회서 시작된 본 대회는 차세대 선교사의 비전을 가진 렘넌트들이 국가별 깃발을 들고 입장하면서 막을 올렸습니다.
또 그루터기교회 유태성 렘넌트가 선교의 바통을 이을 차세대 선교사 대표로 선대 선교사들 앞에 비전과 사명을 고백했고 이어 파나마의 라우렌시오 몬테로 목사가 차세대 선교사들에게 조언과 격려의 답사를 건넸습니다.
선교대회전 면접 등으로 미리 선발된 49명의 차세대 선교사 렘넌트들은 선교사합숙부터 참여해 선교 인턴십을 받기도 했습니다.
설하늘Rt /(13) 청주 한빛교회: 저는 박건원 선교사님이랑 인턴십을 했는데 거기서 파나마 아이들은 말씀에 집중을 잘한다고 했는데 저도 말씀에 집중을 잘 해야겠고, 그리고 제가 의료인을 꿈꾸고 있는데 치료도 해주면서 복음을 전하는 의료인 선교사가 되고 싶습니다.
또 이번 선교대회선 미국과 러시아, 필리핀, 대만, 캄보디아, 케냐, 독일, 뉴질랜드등 11개국 열네 가정을 선교사로 파송했고, 호주, 탄자니아, 우크라이나, 방글라데시 등 12개 나라의 담당자를 임명했습니다
류광수 목사는 선교사를 대상으로 <세가지 집중훈련>, <세가지 사명>, <선교사의 근본 사명 - 전도운동>이란 제목으로 세강의 메시지를 전했고, 본대회땐 <절대 불가능>, <절대 가능>이란 제목으로 두 강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류목사는 많은 교회와 성도가 엄청난 가치의 복음을 갖고서 스스로 절대 불가능한 상태 속에 빠져있다고 말하며 재앙과 영적문제의 이유를 아는 흐름속에 있어야 절대 불가능한 상태를 뒤집는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하게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대회중에 파나마에 신학생을 양성할 RUTC 설립을 위한 원네스 펀딩이 진행됐으며, 현재까지 1500명이 참여해 3500만원이 모였습니다. 오는 2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계속 모금받을 예정입니다. 한편 바누아투 국립유치원은 태풍과 지진에도 안전한2층 건물을 건축하는 중으로, 작년 11월 기초공사를 마쳤으며, 6층 건물로 설립할 예정인 방글라데시 RUTC는 우선 오는 3월 중 2층까지 마무리하고, 입당예배를 드릴 예정입니다.
2. 류광수 목사, 美 선교단체 초청집회 강연
세계복음화상임위원회 총재 류광수 목사가 미국 현지 선교단체의 초청을 받아 직접 복음 메시지를 전달하고 영접하는 집회가 지난 13일 노던 애리조나 주립대학교 컨퍼런스 센터에서 열렸습니다.
하트 투 하트 여성선교단체(Heart to Heart Women’s Ministry)의 초청으로 강단에 선 류광수 목사는 마태복음 16:13~ 20, 행 1:1~14, 2:1~47의 말씀으로 복음을 선포한 후 그리스도를 주인으로 영접하는 기도를 드렸습니다.
또 마약문제 등 청소년 문제로 심각한 애리조나 지역을 두고 전세계에 일어나고 있는 렘넌트 운동의 응답을 간증했습니다.
인터뷰(로라 스나이더Lora Snider/H2H 회장)
6개월전에 한국을 방문해서 렘넌트들이 하나님을 간절히 찾고 배우며, 하나님을 제대로 섬기는 것을 보고 저와 제 남편은 정말 울었습니다. 미국에선 한번도 본적이 없는 일이거든요. 그래서 우리는 류목사님이 반드시 이곳에 오셔서 미국인들에게 이것을 알려야 한다고 요청했는데 지금 이렇게 하나님께서 성취하셨습니다. 너무 감사드리고, 또 본보기가 되어주는 한국 렘넌트들에게 너무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좋은 예가 꼭 미국에 전달되어야 합니다.
또 집회 후 류광수 목사는 현지 목회자와 사역자 40여명을 따로 만나 성경적 전도운동인 다락방 전도운동에 대해 자세하게 전달했고, 어떻게 제자들을 집중훈련 해야하는 지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참석한 현지 목회자들과 사역자들은 평소에 가지고 있었던 사역고민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집회엔 애리조나의 원주민인 나바호(the Navajo nation) 족의 부통령과 세도나의 크라이스트 센터(Christ Center in Sedona, Arizona)의 지도자 목사 부부 등 주요인사와 애리조나 지역단체 22개의 회원들이참석했습니다.
특히 주최측인 하트 투 하트 여성선교단체(Heart to Heart Women's Ministry)는 애리조나 지역의 청소년문제를 주된 사역으로 하고 있어 전도협회를 통해 일어나고 있는 렘넌트 운동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번 집회에선 렘넌트운동을 소개하는 영상을 상영하고, 대회장엔 따로 부스를 설치해 렘넌트 운동과 전도운동의 자료를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3. 세계산업인대회 4/14일 개막
2/29부터 등록시작
제 19차 세계산업인 대회가 오는 4월 14일부터 2박 3일간 덕평 RUTC에서 열립니다.
'“산업인의 목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전 계층의 산업인들이 각각 파트를 맡아 대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문별 산업인회는 49개 분야별 모임을 열고 청년과 대학에서 발굴된 예비 전문인들을 어떻게 도울지 포럼하는 시간을 갖고, 영산업인회는 해외 연합회장과 지회장들을 중심으로 각 국가별 산업현장과 사역현황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또 여성산업인회는 지회별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초청박람회, 말씀각인작품 특별전시회, 기증바자회 등을 열고 OMC 장학기금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오는 29일부터 온라인 접수받으며 개인별로 부여된 가상 계좌에 회비를 입금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단신
1. [전문별 산업인회] 공연예술 분야 신설
세계산업선교회 전문별산업인회에 공연예술분야가 새롭게 신설됐습니다. 연극, 무용, 뮤지컬, 무대, 조명, 음향전문인 등을 대상으로 합니다. 오는 3월 25일, 공연예술 분야가 주관해 산업선교예배를 드리며, 이날 임원 등 조직을 구성합니다.
이에 앞서 3월 5일 산업선교예배는 스타트업벤처 전문인들이 주관합니다. 이 모임은 청년기업인들의 모임으로 전도와 선교의 문이 되는 3기업과 렘넌트 기업가 양성의 비전을 간진 전문인들이 모입니다.
스타트업벤처 전문별 예배는 오는 25일까지, 공연예술 전문별 예배는 3월 17일까지 온라인 등록 받으며, 사전등록시 회비가 만원으로 할인됩니다.
2. 일본 리더, 렘넌트대회 3/28~4/1
일본 렘넌트대회가 오는 3월 28일 리더수련회로 누마즈예수 선교교회에서 시작됩니다. 렘넌트 총국에서 준비한 홍보영상을 보시겠습니다.
Na: 제 14차 일본 렘넌트 대회
일본을 향한 하나님의 절대 목표
개인을 향한 하나님의 절대 사명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절대 헌신
일본의 흑암을 무너뜨릴 렘넌트들의 영적 울림
자막: 제 14차 일본 렘넌트대회, 미시마 시민 문화회관
2016년 3월 30일~4월 1일
일본 렘넌트리더 수련회, 누마즈 예수교회
2016년 3 월 28일~30일
등록기간 2016년 2월 15일~3월 7일
등록담당 이다혜전도사 010-2054-2944
soddll@naver.com
*클로징 : 뉴스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