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7일 뉴스
1. [한기총 ]전도협회에 바누아투 후원금 위탁
구호물품은 NGO유니월드에
2. WRC전후 Rt훈련 잇달아
3. [기획] 초신 렘넌트, 눈에 띄게 달라지다
4. 조헌수 목사, 마약 치유분야 대통령상
단신
- [화요집회] 전도 위한 교회, 중직자, M.H, 치유 컨설팅
- 하계학기 강사단훈련
헤드라인
1. 한기총대표회장 이영훈목사는 지난 23일 한기총 회의실에서 그동안 모금해온 바누아투 후원금 1억원을 전도협회에 전달토록 위탁했으며 구호물품 15만점은 NGO유니월드에 전달토록 했습니다.
2. 렘넌트를 위한 각종 훈련이 세계렘넌트대회를 전후로 잇달아 열립니다.
3. 초등신학원 렘넌트들이 눈에 띄게 달라졌습니다. 집중전도시대에 맞춰 커리큘럼을 개편한 후 렘넌트들은 구원의 길을 자기 것으로 만들며 불신자 친구를 전도하는 등 눈에 띄는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4. 초대교회 조헌수 담임목사가 마약치유재활분야 대통령상을 받습니다.
1. WRC전후 Rt훈련 잇달아
<앵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RUTC뉴습니다. 렘넌트를 위한 각종 훈련이 세계렘넌트대회를 전후로 잇달아 열립니다.
<기자>
목회자자녀와 선교사자녀를 대상으로 열리는 수련회가 8월 12일부터 2박 3일간 “덕평수련원”에서 열립니다.
(PK수련회 홍보영상)
또 렘넌트지도자학교가 주관하는 세계청소년 국토 대장정이 오는 7월 16일부터 10박 11일간 진행됩니다. 7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받으며, 의료팀과 식당에서 봉사할 자원봉사자도 함께 모집합니다.
7월 22일부터는 필리핀에서 RUTC언어캠프가 시작됩니다. 이번엔 영어는 몰론 중국어까지 원어민교사가 가르칩합니다. 초등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선착순 30명 모집합니다.
해외렘넌트, 해외 예비지교회 사역자 및 8미션팀을 위한 집중훈련은 8월 11일부터 2박 3일간 덕평 유네스코 평화센터에서 각각 열립니다. 전도전문훈련원에서 문의받습니다.
이밖에도 군입대를 앞둔 렘넌트를 위한 1차합숙이 오는 7월 5일과 8월 9일 덕평 RUTC에서, 영어권 사명자를 위한 1차합숙이 8월 9일부터 3박 4일간 덕평 RUTC에서 열리며, 초등 및 중고 합숙이 8월 9일부터 19일까지 지역별로 열립니다.
2. 한기총 전도협회통해 바누아투 후원금 전달
<앵커>
한기총 국제위원회가 주관한 바누아투 구호물품 및 성금 전달식이 지난 23일 한기총 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영훈 대표회장은 그동안 모금한 후원금과 구호물품을 현지에 전달토록 전도협회와 NGO 유니월드에 각각 위탁했습니다.
<기자>
이날 전달식에서 이영훈 대표회장은 전도협회장 최정웅 목사에게 후원금 1억원을, NGO유니월드 이사장 정은주 목사에게 의류및 의약품 15만점을 현지에 전달토록 각각 위탁했습니다.
이영훈 목사(한기총 대표회장): 우리 이웃을 도울 수 있게 된 것을 큰 기쁨으로 생각하고 이에 귀한 일을 감당해 주시는 NGO유니월드, 또 세계복음화 전도협회에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한기총은 지난 5월부터 세계복음화전도협회와 함께 바누아투 재난구호사업을 전개했으며, 조성된 후원금 1억원은 바누아투장로교단총연합회로 전달됩니다. 바누아투선교후원회장 황상배 목사가 오는 7월 14일 바누아투에 직접 방문해 전달식을 갖습니다.
3. 조헌수 목사, 마약 치유분야 대통령상
<기자>
초대교회 조헌수 담임목사가 마약치유재활분야 대통령상을 받았습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지난 26일 "제29회 세계 마약퇴치의 날" 행사에서 조헌수 목사를 비롯한 마약퇴치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시상했습니다.
조헌수 목사는 대구마약퇴치 운동본부 부본부장으로, 2004년부터 마약 중독자 단약을 위한 '라파교정교실'을 운영, 2010년에는 치료재활분야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구시장상을 받았습니다.
또 2005년부터 매년 마약 중독 회복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뮤지컬 '미션'을 공연하고 있으며, 2012년은 LA에서도 공연한바 있습니다.
조목사는 또한 2002년부터 마약중독자 치유를 위해 미션홈을 시작했으며, 교역자와 성도, 렘넌트들의 전도자의 삶을 도와주는 미션홈 사역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1. 1차합숙이 7월 5일, 전도제자합숙이 13일, 70인 1차합숙이 덕평 RUTC에서 열립니다.
2. 치유사명자대회가 7월 16일부터 덕평 RUTC에서 열립니다. 당일 이천과 백암터미널에서 차량운행합니다.
3. 렘넌트 글로벌 스쿨이 행정실 인턴을 모집합니다. 전화로 문의하면 됩니다.
4. 덕평 RUTC에서 영양사를 모집합니다. 이메일과 팩스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5. 7월 4일 산업선교 예배는 무역 전문인, 11일은 IT전문인 주관으로 드립니다. 18일은 장로수련회로 덕평 RUTC에서, 25일은 경남지역 순회 예배로 창원 임마누엘에서 예배드립니다.
*주요일정
29(월)-7월2일(목) 개혁교단 교역자부부 수련회
[기획] 초신 렘넌트, 눈에 띄게 달라지다
<앵커>
초등신학원 렘넌트들이 눈에 띄게 달라졌습니다. 집중전도시대에 맞춰 커리큘럼을 개편한 후 렘넌트들은 구원의 길을 자기 것으로 만들며 불신자 친구를 전도하는 등 눈에 띄는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자>
집중전도시대에 맞춰 개편된 초등신학원은 8미션을 렘넌트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한 학기에 한가지 주제를 집중해서 가르칩니다.
이번 학기는 <그리스도는 충분, 완전, 모든 것이다>라는 근본 미션을 각인시키기 위해 아담, 아벨, 노아, 아브라함, 이삭 야곱, 유다, 요셉 등 언약의 바통을 이은 창세기의 인물들을 차례로 9주에 걸쳐 가르쳤습니다.
또 매 수업마다 렘넌트들이 구원의 길을 자기 것으로 만들고, 친구들에게 설명할 수 있도록 본격적으로 훈련시켰습니다.
9주간의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아이들의 모습은 눈에 띄게 달라졌습니다. 불신자 친구들에게 구원의 길을 설명하고 영접시키는 일도 곳곳에서 일어났습니다.
[간증문]
" 초신을 다니면서 붙잡은 말씀은 1분 구원의 길이다. 항상 매일매일 해서 그런지 각인이 되었고, 1분 구원의 길을 통하여 여러명의 친구들도 영접했다"
"초등신학원 덕분에 항상 그리스도만 생각나는 것 같다"
" 아담, 노아, 아브라함, 이삭, 야곱, 유다, 요셉이 붙잡은 말씀이 곧 그 후손인 내게 주신 말씀으로 붙잡혔다"
"내가 주일예배를 승리하면서 초신이 노는 곳이 아니라 훈련받는 곳이라고 느꼈다. 나는 초신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나는 내 영적 상태가 옥토밭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또 학기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시간엔 그동안 익혀온 구원의 길을 발표하고, 마음 속에 담긴 창세기 인물을 골라 연극으로 표현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초등신학원은 전국 20곳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오는 9월 2학기가 시작됩니다.
<앵커 클로징>
이제는 초등신학원의 어린 렘넌트들까지 집중전도시대의 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전세계의 모든 전도자와 렘넌트들도 이 흐름 속에서 동일한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