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 RUTC뉴스
1. [전도집중신학원] 지역목회자-별도 집중훈련
2. 대구 지역집중훈련 15일, 하나교회
3. 의료봉사단RMC 바누아투로 출발
4. 10월 5일 RTS후원주일
- [ 새가족수련회] 말씀성취 속 “오늘” 찾아라
- 필리핀 렘넌트대회 10/29-30
- 임마누엘(경인)교회 성전건축
헤드라인
1. 성도 개개인에게 미션을 주기위해 일부 지역 목회자들이 별도로 집중훈련을 받으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2. 대구에서 두번째로 열리는 지역전도집중훈련이 하루 앞당겨진 15일 오후 2시 반 하나교회서 열립니다.
3. 바누아투 정부와 협약 후 첫 의료선교캠프에 나선 국제의료봉사단 RMC가 지난 5일 현지로 출발했습니다. 의료캠프 기간 중 렘넌트혜륜 국립유치원 착공식도 열립니다.
4. 오는 10월 5일은 모든 교회가 참여해 렘넌트신학연구원 후원 주일로 섬깁니다.
1. [전도집중신학원] 지역목회자-별도 집중훈련
<앵커>
제자 한명, 한명에게 자신의 현장에 맞는 미션을 찾아주는 집중신학원과 선교사훈련원에 42개 지역 327개 교회, 3천여명의 제자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수원과 안산, 안양 지역목회자들은 별도로 집중훈련을 받으며 개개인에게 8가지 미션을 찾아줄 수 있도록 구체적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기자>
수원은 4주차로 지난달 24일부터 매주 일요일 저녁 48명의 목회자들이 집중신학원으로 모여, 현장에서 실천해 받은 응답을 포럼하는 시간을 갖고있습니다.
정현국 목사(수원지회장)
" 집중신학원이 진행되면서 응답이 먼데 있는 것도 아니고 이미 메시지 속에 답을 다 주신 것인데 우리가 잘 정리되지 못한 부분들이 확인되면서 교회마다 구체적으로 이미 세워놓은 중직자들과 렘넌트들에게 정말 중요한 미션을 전달해야되겠다 이런 각오를 가지고.."
안산과 안양은 104명의 목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박2일간의 집중훈련을 각각 진행해, 목회자들이 자신의 미션을 붙잡고 다음학기 신학원 수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손순기 목사(안산지회장)
" 목사님들이 8미션을 제대로 이해하고 교회안에서 자체로 성도들에게 8미션을 찾아주고 참여한 교회와 참여하지 못한 교회가 다음학기가 지나가기 전에 이 갭을 메꿔줘야겠다. 지역에 어떻게 큰 그림을 그리고 우리가 전체가 함께 원네스가 되서 전도를 할수 있을가 주일날 오후에 모여가지고 계속 포럼을 해오고 있습니다. "
또, 신학원에 참석한 성도들은 미션을 실천하며, 신학원 기간중 현장에 전도문이 열리고 나의 전도를 찾는 등 새로운 운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김용근 집사(예원교회)
" 제가 전도에 대해서 굉장히 부정적인 사람이었어요
주님 저는 전도 못합니다. 돈많이 벌어서 내가 보내는 선교사 하겠습니다. 신학원이 저한테 도움이 된것은 틀림없습니다.
전도가 해야되겠다 이게 아니고 하고싶다 이렇게 변하게 됐어요. 야.. 이것보다 더 큰 응답이 어디에 있겠는가? (전도) 문열어 달라고 기도하고 있고, 전엔 기도 안했거든요. 다락방도 조금 열렸고..하나님이 저한테 많은 사람을 붙여주시지 않을까 하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집중신학원은9월중 대전 서부, 인천 북부, 일산 등에 신학원이 추가개설되며, 서울 강남과 강서, 강원, 인천, 부천, 왜관 등에 11개반이 개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 의료봉사단RMC 바누아투로 출발
<기자>
국제의료봉사단 RMC가 지난 5일 바누아투 의료선교캠프를 위해 출국했습니다.
의료전문인과 렘넌트 등 47명이 떠난 이번 의료선교는 전도협회와 바누아투 정부가 복지사업 협약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현지의료인과 함께 7일부터 사흘간 500여명의 원주민을 진료할 예정입니다.
한편 이번 의료캠프 기간 중 렘넌트혜륜 국립유치원 착공식이 열립니다. 이를 위해 EMS관계자가 이번 캠프에 합류했으며 바누아투정부와 EMS 현지교사를 선발하고, 선발된 교사를 한국EMS로 인턴십 받게 하는 등 구체적인 내용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3. 10월 5일 RTS후원 주일
<기자>
오는 10월 5일은 모든 교회가 참여해 렘넌트신학연구원 후원 주일로 섬깁니다.
렘넌트신학연구원은 전도신학을 정립하고, 전통신학과 현장의 전도증거가 일치하는 영적지도자를 양성키 위해 학기가 시작할 때 마다 한 주 앞서 전도전문집중훈련을 받게하고 매주 목요일엔 학교주변 지역으로 흩어져 전도캠프를 열고 있습니다. 또 캠프를 통해 열린 현장은 매주 수요일마다 들어가 지속해 사역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 서요한 전도사(연구원2/서울렘넌트교회)
RTS에서 배운 성경적 전도운동을 지금 제가 있는 교회에서 중고등부 학생들과 함께 응답받고 있는데요. 지역지역별로 모여서 같이 다락방 운동을 하고 있고요. 그리고 그중에 제자가 될만한 아이들은 따로 불러서 미션홈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미션홈에 모인 아이들은 실질적으로 학교에서 생명운동이 일어나기도 하고 직접 다락방을 인도하기도 하고 있습니다.
10월 5일 일제히 헌금하고 그 후원 헌금은 개교회별로 31일까지 국민은행계좌로 입금 받습니다.
단신
1. [ 새가족수련회] 말씀성취 속 “오늘” 찾아라
새가족 및 현장사역자 수련회가 지난 2일 덕평RUTC에서 열렸습니다. 류광수 목사는 대부분의 성도들이 말씀이 성취되고 있는 “오늘”을 놓치고 있다고 말하며, 단순히 말씀을 붙잡는 것이 아니라 지금도 살아 성취되고 있는 말씀, 그 말씀성취 속에서 오늘을 찾아 누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류목사는 영원이란 시간표를 두고 볼때 당장의 축복보다 더 중요한 것이 후대를 위한 신앙의 발자취를 남기는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 RUTC에는 중요한 인물들의 신앙발자취를 남기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음 새가족 수련회는 10월 7일 열리며 현재 온라인 신청받고 있습니다.
2. 필리핀 렘넌트대회 10/29-30
필리핀 렘넌트대회가 오는 10월 29일부터 이틀간 필리핀 마닐라 스타시티 시어터(Star city, theater)에서 개최됩니다
이에앞서 리더수련회는 27일부터 이틀간 워크 오브 라이프(Work of life) 센터에서 열립니다. 9월 말까지 등록받습니다.
3. 대구 지역집중훈련 15일, 하나교회
작년에 이어 대구에서 두번째로 열리는 지역전도집중훈련이 16일에서 하루 앞당겨진 15일 하나교회서 열립니다. 1강이 오후 2:30분, 2강은 저녁 7시에 각각 시작됩니다.
4. 임마누엘(경인)교회 성전건축
김대은 목사가 시무하는 임마누엘경인 교회가 부지 930평에 연면적 1450평 4층 건물을 신축하고 지난 달 17일 입당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임마누엘 교회로 이름을 바꾼 새 성전은 3층 본당에 1700명을 수용할 수 있고, 2층엔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소교육관 2개를 비롯해 16개 교육관이 갖춰져 있습니다. 또 4층엔 30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식당, 1층 까페와 게스트룸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돼 있습니다.
이날 입당감사예배에서 류광수 목사는 <당연한 사명, 필연적 응답, 절대적 미래>란 제목으로 설교했고, 총회장 김송수 목사, 증경총회장 정은주, 최정웅 목사, 개신대학원대학교 이사장 조경대 목사, 인천기독교 총연합회장 신덕수 목사, 예장총회장 천환목사, 한기총공동회장 박중선목사, 차의과대학 암연구소장 김성진장로가 각각 식순을 맡았습니다.
<공지사항>
1. 결혼예비학교가 추석연휴인 9월 8일부터 이틀간 예원교회에서 열립니다. 온라인 신청 및 당일현장접수 받습니다.
2. 1차합숙, 팀합숙, 70인1차 합숙이 추석연휴기간에 덕평 RUTC에서 열립니다.
3. 성경젹 가정치유 초급반인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광주 예일교회서 열립니다.
4. 다음 주 산업선교예배는 서울지역순회예배로 예원교회서 드려집니다.
주요일정
8-9(화) 미국동부전도집회, 세라톤 라과르디아 이스트호텔
: 오늘 8일 월요일부터 미국동부저도집회가 시작됩니다.
프로그램 안내
: 소통토크쇼 예능 이번 주는 국제의료봉사단RMC제 2부로 필리핀, 캄보디아 탄자니아 등 의료선교 지역에서 일어난 하나님의 역사와 증거를 생생하게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