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일 뉴스
1. [사회복지법인 렘넌트] 전세계 Rt 1:1 가족삼기 본격화
2. [세계Rt리더수련회] 31개국 1400Rt 영성훈련
3. 탑렘넌트 8개 분야 15명 최종선발
4. 세계농인선교대회, 7/31~8/2
- 일본 집중캠프 및 집회·아시아 산업인대회
- RTS동문 집중훈련 18~20
- 여전도회 총회 및 사경회 18~20
- 초등, 청소년, 대학 신학원 모집
- 세계복음화신문 8월호
기획기사
5.[RLS준공] Rt운동 의미아는 학부모・학생
헤드
1. 사회복지법인 렘넌트를 통한 전 세계 렘넌트 1:1 가족 삼기 운동이 본격화됩니다.
2. 세계렘넌트리더수련회가 지난 29일 부산 새생명 교회에서 개막하며 17차 세계렘넌트대회의 서막을 알렸습니다. 이번 리더수련회엔 31개국 1400여명의 렘넌트들이 모여 영성훈련을 받았습니다.
3. 분야별 숨겨진 인재를 찾아 세상 살릴 전문인으로 양성하기 위한 탑렘넌트 선발이 지난 28일 마무리돼 8개 분야 15명의 탑렘넌트가 뽑혔습니다. 법조분야는 최종 후보를 대상으로 본대회때 모의토론을 열어 탑렘넌트를 선발할 예정입니다.
4. 세계농인선교대회가 지난 31일부터 열렸습니다.
5. 렘넌트지도자학교가 성전과 기숙사 건축을 끝내고 지난 25일 준공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특히 이번 건축은 렘넌트 운동의 의미를 알고 있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 헌신으로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앵커맨트 + 리포팅
1. [사회복지법인 렘넌트] 전세계 Rt 1:1 가족삼기 본격화
[앵커]
사회복지법인 렘넌트를 통한 전 세계 렘넌트 1:1 가족 삼기 운동이 본격화됩니다.
[기자]
사회복지법인 렘넌트는 이번 세계렘넌트대회를 기점으로 산하기관인 givenjoy운동본부를 정식 출범해 렘넌트 가족 삼기를 본격화합니다. 또 벡스코 전시장에 별도의 부스를 설치해 선교사와 현지 렘넌트의 현장 설명과 함께 결연 신청을 받습니다. 또한 선교사를 대상으로 가족삼기 사업 설명회를 엽니다. 가족삼기사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법인 렘넌트의 가족삼기운동은 복음엘리트 발굴, 육성을 위해 장학 및 교육사업 후원에 집중하며, 향후 생계 및 의료 지원, 지역개발사업 등으로도 확대시킬 계획입니다.
가족삼기사업은 작년 1월 카렌선교회의 장학금 지원 협력사업으로 시작해, 현재까지 총 82명의 렘넌트들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givenjoy는 앞으로 다락방 안에 있는 후원 조직과 교회, 노회, 복지법인, 해외 선교사, 해외 파견 공무원과 회사원 등을 파악해 함께 가족삼기운동을 해나갈 계획입니다.
2. [세계Rt리더수련회] 31개국 1400Rt 영성훈련
[앵커]
세계렘넌트리더수련회가 지난 29일부터 3박 4일간 부산새생명교회서 열렸습니다. 미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우크라이나, 체코, 프랑스 등 31개국에서 모인 이번 리더수련회는 본대회에 앞서 1400여명의 렘넌트 리더들의 영성을 먼저 훈련하는 시간이 됐습니다.
[기자]
전세계 렘넌트를 실어나른 버스가 교회 앞에 길게 늘어서 있습니다. 각국, 각지역의 렘넌트들이 새생명교회로 모여들기 시작하자 1년간 렘넌트들을 기다리며 준비해온 스탭들이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며 이들을 맞이합니다.
만2천여명의 렘넌트를 이끌 렘넌트리더들을 본대회에 앞서 훈련시킨 이번 수련회서 류광수 목사는 렘넌트리더들은 무엇을 리드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삶을 리드하는 것- 올바른 선택>, <영성과 능력>, <지성과 미래>란 제목으로 3강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류목사는 렘넌트리더들에게 기성세대가 놓친 영성을 가장 먼저 회복하고 WRC에 모이는 1만2천여명의 렘넌트들에게 이 힘을 전달하는 리더로 서라고 강조했습니다.
온드라Rt/프라하미션교회(체코)
: 몇년 전에 정말 참 복음을 듣게 해달라고 기도 했는데 이곳에서 완전한 복음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먼저 하나님에게서 오는 소명과 달란트를 회복하라는 메시지를 붙잡았고 그 언약잡고 그 길을 가려고 합니다.
사샤Rt/삼위일체교회(우크라이나)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을 날마다 붙잡아야 겠다. 이전 것은 이미 지나간 것이고 앞으로 받아야 할 응답들과, 오늘의 응답이 중요하다는 것을 붙잡았습니다.
특히 이번 수련회는 연령별로 리더훈련을 진행해 리더들이 먼저 참 예배의 의미를 알고, 영성을 갖추도록 집중 훈련받는 시간이 됐습니다. 세계렘넌트대회는 오는 8월5일부터 3박 4일간 부산벡스코에서 열리며, 모든 프로그램이 RUTC방송을 통해 생방송됩니다.
3. 탑렘넌트 8개 분야 15명 최종선발
[앵커]
분야별 숨겨진 인재를 선발하는 탐렘넌트가 지난 28일 최종선발을 마쳤습니다. 이를 통해 8개 분야에서 15명의 탑렘넌트가 선발됐으며, 현재 WRC 발표무대 준비를 위해 집중멘토링을 받고 있습니다.
[기자]
먼저 엔터테인먼트 분야는 지난 6월 21일 예원교회서 최종 선발무대를 갖고 예원교회 장승우 렘넌트 등 5명으로 구성된 덕이네 밴드를 탑렘넌트로 선발했습니다.
CCM분야는 복의 근원이란 찬양으로 1등을 차지한 연산복음교회 서명희, 김비은 렘넌트를 탑렘넌트로 선발했고, 클래식 분야는 마림바 연주를 수준있게 선보인 임마누엘 서울교회 김재서 렘넌트가 탑렘넌트로 뽑혔습니다.
금융분야는 새생명교회 이인혜, 토론토그루터기교회 김동훈 렘넌트를 최종 선발했고, 아이티분야는 광주임마누엘 교회 유혜연 렘넌트, 국방분야는 트리니티교회 양찬우 렘넌트, 경찰분야는 마산 한마음교회 지수빈 렘넌트가 각각 선발됐습니다. 또 과학기술분야엔 심재건, 이태진 렘넌트를 탑렘넌트로 선발했습니다. 법조 분야는 2차 심사에 통과한 4명의 렘넌트가 WRC 본대회에서 모의 법정을 열고 탑렘넌트를 선발할 예정입니다. 한편, 의료분야는 올핸 탑렘넌트를 뽑지 않고, 연결된 렘넌트들을 지속 관리하며 인재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선발된 15명의 탑렘넌트는 7일저녁 시상식과 특별무대를 갖고, 금융, 아이티, 법조 등 7개 전문분야는 전날 오후 2시 별도로 발표회를 갖습니다.
4. 세계농인선교대회, 7/31~8/2
[기자]
세계농인선교대회가 지난 31일 예원교회 렘넌트 문화센터에서 일본, 중국 등 3개국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첫 날 열린 농인 렘넌트대회와 농인산업인대회는 농인 렘넌트, 농인 산업인들이 메시지로 힘을 얻는 시간이 됐습니다. 이튿날 대회기 입장과 함께 개막한 농인선교대회에서는 예원교회 당회장 정은주 목사가 설교했고, 렘넌트 문화예술찬양단의 공연,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춤과 마술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 받았습니다. 마지막 날 핵심예배와 함께 열린 농인선교대회에서 류광수 목사는 '역사적 결단을 내려야 할 시간표'라는 제목으로 농인들에게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단신
1.일본 집중캠프 및 집회·아시아 산업인대회
일본 집중캠프가 백운규 목사의 인도로 9월 26일부터 3일간 동경 임마누엘을 베이스 캠프로 열립니다. 이어 일본 전도집회가 30일부터 이틀간, 아시아 산업인 대회가 2일 도쿄 타키노가와 회관에서 열립니다. 또한 1일 집회 후에는 소가 나오유키 장로의 산업현장을 방문해 캠프하며, 2일 아시아 산업인대회 후에 일본산업인 모임이 있습니다. 캠프 및 집회는 8일까지, 아시아 산업인대회는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받습니다.
2. RTS동문 집중훈련 18~20
RTS동문 집중훈련이 오는 18일부터 2박3일간 대구 초대교회에서 열립니다.
동문 출신 개척, 미자립교회 목회자들을 도와 현장에 전도구심점을 구축하기 위한 이번 훈련은 류광수 목사, RTS교무처장 이길근, 전문사역총국장 박지온 목사의 메시지와 동문회장 조헌수 목사 등 동문 목회자들의 간증이 진행됩니다.
한편, 오는 8일 대구 동숭동에 문화센타를 설립하는 초대교회 중직자들의 헌신으로 이번 훈련은 회비없이 숙식이 제공됩니다.
3. 여전도회 총회 및 사경회 18~20
제79회 여전도회 총회 및 사경회가 오는 18일부터 2박 3일간 덕평RUTC에서 열립니다. 개혁총회 모든 여전도자를 대상으로 류광수 목사와 총회장 김송수, 증경총회장 정은주 목사가 강의하며, 영화배우 윤덕용 장로의 간증과 고급 가방 등 경품이벤트가 진행됩니다.
4. 초등, 청소년, 대학 신학원 모집
2014년 가을학기 초등 청소년 대학 전도신학원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오는 29일까지 원서접수 받으며, 원서는 각 신학원 사무실과 핵심장소에서 교부합니다. 인터넷으로도 접수 받으며 면접은 30일 각 핵심장소에서 진행됩니다.
5. 세계복음화신문 8월호
세계복음화신문 8월호가 나왔습니다. 이번 호는 프랑스의 영적 현장르포와 중독예방선교국 발족 및 협약식, 총회전도대회, RLS 완공 등의 소식이 실렸습니다.
공지사항
1. 결혼예비학교가 추석연휴인 9월 8일 예원교회에서 열립니다. 9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받습니다.
2. 자폐치유캠프가 8월 18일 덕평 RUTC에서 열립니다.
3. 1차합숙 및 군합숙, 영어1차합숙이 10일 덕평RUTC에서 열립니다. 초등 및 중고 합숙이 10일부터 16일까지 지역별로 열립니다.
<산업선교>
9일 산업선교예배는 PK 수련회로 드려집니다.
기획기사- [RLS준공] Rt운동 의미아는 학부모・학생
[앵커]
렘넌트지도자학교가 성전과 기숙사 건축을 끝내고 지난 25일 준공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특히 이번 건축은 렘넌트운동의 가치를 아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적극적 헌신의 결실로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기자]
렘넌트지도자학교 학부모와 교사, 렘넌트들이 학교건축에 온 마음을 합해 1년 반 만에 기숙사 및 성전 건축을 끝마쳤습니다.
특히 이번 건축은 렘넌트 렘넌트운동의 의미를 아는 학부모들이 집을 줄여 헌금하거나 자녀들 대학학자금으로 모아둔 적금을 깨는 등 앞장서 마음을 모았습니다.
송춘화/RLS 학부모 : 하나님과 렘넌트를 두고 계산하지 마라. 그리고 성전건축에 이유있는 헌신을 해야 한다. 그게 굉장히 마음에 담겨졌어요.
렘넌트 또한 성전건축을 위해 자발적으로 기도조를 만들어 기도로 동참했고 모아둔 용돈으로 건축헌금을 드리기도 했습니다.
김지현R/RLS학생 : 누구랑 같이 건축을 놓고 기도해야 될까 고민하다가/5명 멘토를 뽑아서 총 7명이서 매주 일요일마다 모여서 같이 포럼하고 기도회를 시작했어요.
오하은Rt/RLS학생: 임마누엘 서울교회를 가게 되었어요. 예배당에 있는 강대상이 너무 이쁜거에요. 그래서 학교 강대상을 드리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서 그런 마음으로 헌금을 했습니다.
사회복지 법인 렘넌트, RLS졸업생들까지 마음을 모은 이번 건축으로 학교에서 제일 오래된 건물이었던 예배당은 연면적 268평 2층의 신축 건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또 한 방에 10명, 많게는 13명씩 사용했던 여학생들도 연면적 132평 6인실 10개방이 갖춰져 있는 새기숙사에서 생활하게 됐습니다.
남학생 기숙사, 도서관까지 리모델링을 마친 렘넌트지도자학교는 지난 25일 준공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이날 교장 류광수 목사는 숨겨진 운동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고, 세계복음화 전도협회 상임위원회는 협회와 개교회가 마음을 모은 2천여만원을 한교건축기금으로 전달했습니다.
*프로그램 안내
소통토크쇼 예능 이번 주는 홍재철, 정은주, 나용화 목사 제2편으로 WCC에 대한 내용을 집중적으로 다룹니다.
클로징: 전세계 45개국에서 1만2천여명의 제자들이 참가하는 세계렘넌트대회가 오는 화요일 벡스코에서 개막합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시대살릴 렘넌트 운동의 참 응답받으시길 기도합니다. 지금까지 RUTC뉴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