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 뉴스
1. 지역살리기 위한 목회자모임 활발
14개 지회 2,021명 신청
2. WRC 이미 7000여명 등록
3. 강북15개 예비지교회
강원 개교회 맞춤훈련 시작
4.[총회총무단 집중캠프]
필리핀 세부- 현지제자473명 참가
-재앙시대, 복음으로만 치유된다
-산업선교 지역 순회캠프,10일
-결혼예비학교 6/5-6
-제1회 RTS 홈커밍데이
<헤드라인>
1.지역을 살리기 위한 목회자들의 모임이 지역별로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집중신학원은 (17일 현재) 14개 지회에서 2,134명이 신청했습니다.
2.8월 5일 부산에서 열리는 세계렘넌트대회에 이미7000명이 등록하는 등 등록 진척율이 작년대비 2배 이상 빨라졌습니다.
3.한달반동안 진행된 강북지회 지역집중캠프를 통해15개 예비지교회가 세워졌습니다. 다음 지역집중캠프는 강원지회로, 지난 16일 동해, 원주, 영월에서 개교회 맞춤 집중훈련이 시작됐습니다.
4.개혁총회 캠프위원회 주관한 집중캠프가 지난 4일부터 한주간 필리핀 세부 5지역에서 현지 목회자와 중직자, 렘넌트 등 473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특히 이번캠프는 필리핀정부가 후원하는 복지단체 회원 40여명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1. 지역살리기 위한 목회자모임 활발 / 14개 지회 2,021명 신청
<앵커멘트>
지역을 살리기 위한 목회자들의 모임이 지역별로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또,개교회 단위로 신학원을 개설하는 교회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자리딩>
충북지회는 지난 11일 목회자 17명이 합숙하며 미션실현을 위해 포럼하는 시간을 가졌고, 수원지회는 4월초부터 매주 미션의 응답을 나누는 모임을 갖고있습니다. 안양지회는 지난 지난 9일 첫모임을 갖고 조만간 오리엔테이션을 열 계획입니다.
또, 지난 13일엔 충북과 부산 목회자들이 본부행정팀과 대화하며 지역의 사정을 전하고 실제로 준비할 것들을 체크하는 시간을 가졌고, 지역전도 전략회의 후엔 류광수 목사와 질의응답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류목사는 집중신학원의 목적은 훈련 이후에도 응답이 교회에 지속되는 것이라고 밝히며, 이를 위해 개교회 목회자가 교인 한명 한명에게 미션을 전달해 줄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개교회 단위로 신학원을 신청하는 교회도 증가해 오는 18일엔 안양 생명로 교회가 중직자 32명을 대상으로 집중신학원을 시작합니다. 이어 예원교회와 수원 한길교회도 집중신학원 개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집중신학원은 오늘 청주 집중신학원이 시작하고, (지난 17일 청주 집중신학원이 개설했고), 예원교회와 일신지역 등 곳곳에서 추 개설됩니다.
2. WRC 이미 7000여명 등록
<앵커멘트>
지난 3일 세계렘넌트대회 등록이 시작한지 한 주만에 참가 등록이 4000명을 육박하면서 현재는 7000여명이 대회등록을 마쳤습니다. .
<리포트>
재앙시대 막을 렘넌트운동의 의미를 알고 모이는 참여자가 점차 늘고 있는 세계렘넌트대회는 렘넌트의 일심, 전심, 지속을 주제로 오는 7월29일 리더수련회를 시작으로 두 주간 열립니다.
본대회는 8월 5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며 둘째 날부터 한강씩 류광수목사의 메시지가 있습니다. 매일 저녁시간엔 경배와 찬양, 합창경연대회, 탑렙넌트 발표회 및 시상식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립니다.
10개 분야로 열리는 탑렘넌트 대회는 참가신청이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ccm분야는 오는 17일까지, 클래식 분야는 20일까지, 엔터테인먼트와 금융, 아이티, 법조 등 8개 전문분야는 22일에 신청이 마감됩니다.
렘넌트서밋은 본대회 폐막 후 11일부터 3일간 덕평 RUTC에서 열리며 선포된 말씀을 실제 실현할 수 있도록 렘넌트 대표 뿐 아니라 전 세계 렘넌트데이 담당 교역자 등도 함께 참여합니다.
한편 지난 12일 WRC 메인스탭수련회가 150여명의 스탭들이 참여한 가운데 참사랑교회서 열렸습니다.
이날 류광수목사는 렘넌트운동에 앞장서 섬기는 스탭들은 빨리 자신이 누군지 답 내고,어디를 향해 가야 하는지 확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또, 스탭들이 로마서 16장의 숨은 제자들로 나아가기 위해선 가장 먼저 기도개인화가 돼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수련회에선 부서별 진행사항을 브리핑하고 대회를 위해 소통하고 다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 강북15개 예비지교회/강원 개교회 맞춤훈련 시작
<기자리딩>
강북지회 지역집중 전도훈련이 지난 13일 500여명의 강북지회 제자를 포함해 전국과 세계에서 모인 1000여명의 제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임마누엘 서울교회에서 열렸습니다.
류광수 목사는 전도제자들에게 ‘미자립과 나’, ‘미자립교회 축복’이라는 제목으로 두강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강북지회 캠프를 통해 개척지교회 1곳, 현장지교회 7곳, 복지지교회 2곳, 문화지교회 2곳, 전문인 지교회 3곳 등 총 15개 예비지교회를 세웠습니다.
캠프 후, 강북 11개 교회 113명의 제자들이 집중신학원을 신청해 조만간 개설될 계획이고, 사랑교회는 후속집중훈련을 시작해 새벽마다 130명의 성도들이 모여 기도하고, 중직자들의 현장에 자체 예비지교회를 세워나가고 있습니다.
다음 집중훈련은 6월 17일을 디데이로 강원지회에서 열리며, 지난 16일 동해 원주 영월에서 개교회 맞춤 집중훈련이 시작됐습니다.
4. [총회총무단 집중캠프]필리핀 세부- 현지제자473명 참가
<앵커멘트>
개혁총회 캠프위원회 주관한 집중캠프가 지난 4일부터 한주간 필리핀 세부 5지역에서 현지 목회자와 중직자, 렘넌트 등 473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기자리딩>
이번 집중캠프는 전경무선교사가 있는 세부 새생명교회를 베이스 캠프로 총회 총무단 목사 13명이 5지역으로 흩어져 집중훈련과 현장캠프를 각각 인도했습니다.
특히 이번캠프엔 필리핀 정부가 후원하는 사회복지 단체 낙필의 주요임원을 비롯한 40여명의 회원이 참여해 함께 집중훈련을 받았습니다.
이 단체의 바사야 지역 총책임자인 라밀 목사는 작년부터 자신의 교회에서 전도학교를 매주 열고 있으며, 라밀 목사가 관리하고 있는 비사야지부는 1780명의 목사들이 회원으로 있어 전도운동이 크게 확산될 전망입니다.
라밀목사님인터뷰/ 낙필 비사야지역 총회장
"(이번 훈련을 통해) 후대를 돕고 훈련시켜야 한다는 비젼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 단체의 사역자들과 리더들이 이 훈련에 참여하고 지역 정부기관에도 알리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세부시티, 알그레아 등 두 지역은 현지인 목회자들의 교회에서 집중훈련을 진행했고, 타 교회 목사들도 초청해 복음운동의 유일성과 성경적 전도운동에 대해 전달했습니다. 또 아수투리아스, 따부알렌 등 현장캠프를 통해 83명이 영접하고 한 곳에서 다락방이 열렸습니다.
개혁총회는 이번 집중캠프 참여자중 WRC 참가 희망자를 따로 초청할 계획입니다.
단신
1.재앙시대, 복음으로만 치유된다
치유사명자대회가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덕평 RUTC에서 열렸습니다. 류광수 목사는 재앙시대는 복음으로만 막을 수 있다고 지적하며, 복음으로 개인을 치유하는 팀, 교회를 살리는 팀,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팀을 구성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렘넌트들을 성경적으로 가르치라’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2.산업선교 지역 순회캠프,10일
세계산업선교회는 지역의 준비된 산업인 중직자를 찾고 세우는 순회캠프의 일환으로 지난 10일 임마누엘 교회 진재동 장로의 사업체 태양산업을 방문했습니다.
지난 97년 시작된 태양산업은 테이프 등 산업용품 제작과 판매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날 캠프에는 최학종 산업선교회장을 비롯한 산업선교 임원 및 지역임원 20여명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한편 세계산업선교회는 VIP 선교회와 함께 오는 23일 임마누엘서울교회 김덕기 장로의 직장인 대구 KBS에서 대구지역 순회캠프를 엽니다
3.결혼예비학교 6/5-6
결혼 전과 후 모든 과정을 훈련시키는 결혼예비학교가 현충일 연휴인 6월 5일부터 이틀간 부산의 임마누엘교회에서 합숙으로 진행됩니다. 결혼을 앞둔 청년은 물론, 대학생과 기혼자, 부모, 사역자를 대상으로 하며, 온라인으로 선착순 100명까지 접수 받습니다
4.제1회 RTS 홈커밍데이
제1회 렘넌트 신학연구원 홈커밍데이가 지난 14일부터 2박3일간 열렸습니다. 류광수 목사는 특강을 통해 홈커밍데이에서 최고 전도자를 선발하는 등 홈커밍데이를 전도자들의 축제로 만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총동문회장 조헌수 목사를 비롯한 선배 목회자들이 직접 목회현장을 사실적으로 간증하고, 집중훈련을 진행하며 후배들에게 전도자의 가슴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지사항>
1. 전도자의 삶을 위한 성경적 힐링세미나가 오는 19일 임마누엘 교회서 열립니다. 당일 현장접수합니다.
2. 강사단훈련 하기 계절학기가 6월 18일 덕평 RUTC에서 열리며, 6월 13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받습니다.
3. 결혼선교세미나가 18일 광주, 25일 대구에서 열리며 당일 현장접수합니다.
4. 합숙훈련 안냅니다. 미국 1차 및 팀합숙이 25일 워싱턴에서 열리며, 전도합숙이 6월 2일, 1차합숙이 8일 덕평RUTC에서 열립니다.
<산업선교>
다음주 산업선교예배는 대구경북지역순회예배로 드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