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2일 RUTC뉴스
1. 지역집중 신학원 4월 첫주 첫개설
2. 2014 WRC 8/5-8 부산
3. 개혁총회 목사·장로 기도로 Oneness
총회주관 영남권 전도집회, 대구
단신
1. 중앙종암교회 성전 리모델링
2. OMC 장학기금 마련 위한 박람회
3. 미주 교수선교회, 세 분야 여름 인턴십
4. 류광수목사 작시 창작곡 공모
헤드라인
1. 지역집중 신학원이 4월 첫주부터 경남 진주, 창원마산, 충북 제천에서 첫개설됩니다. 나머지21개 지회도 준비되는대로 본부와 협의해 개설될 계획입니다.
2. 2014 세계렘넌트대회는 오는 8월 5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됩니다.
3. 개혁총회의 목사와 장로 500여명이 지난 17일부터 3일간 덕평RUTC에 모여 나라와 민족, 세계복음화를 위해 한 마음으로 기도했습니다. 이어 20일엔 총회주관 전도대회가 2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하나교회서 열렸습니다.
1.지역집중신학원 4월 첫주 첫개설
<앵커>
지역을 찾아가 현장의 사정에 맞게 열리는 맞춤형 지역집중 전도신학원이 4월 첫주부터 경남 진주, 창원마산, 충북 제천에서 첫수업을 시작합니다.
<기자>
세지역의 최종 훈련과정은 오는 26일 화요집회 전 류광수 목사와 경남 충북지회 임원들간 회의를 통해 지역의 상황을 고려하고 현장에 맞는 전략을 포럼한 후 결정됩니다.
2. 2014 WRC 8/5-8 부산
<앵커>
2014 세계렘넌트대회가 오는 8월 5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됩니다. 이에 한주 앞서 리더수련회가 부산에서 열립니다.
<기자>
이번 렘넌트 대회는 '렘넌트의 일심, 전심, 지속’이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또한 각 분야의 재능있는 인재들을 선발하는 탑렘넌트 선발대회는 작년 문화예술, 금융, 아이티 분야에 법조, 과학기술, 의료 분야가 추가됩니다.
특히 금년부턴 렘넌트서밋이 본 대회 폐막 후 11일부터 3일간 덕평RUTC에서 열려 각나라 대표 렘넌트들이 선포된 메시지를 실현시킬 구체적인 내용을 포럼하는 장으로 열릴 계획입니다.
3. 개혁총회 목사·장로 기도로 Oneness
총회주관 영남권 전도집회, 대구
<앵커>
개혁총회 전국목사장로기도회가 지난 17일부터 3일간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덕평 RUTC에서 열려 나라와 민족, 세계복음화를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20일엔 개혁총회 주관 영남지역 전도집회가 대구하나교회서 열렸습니다.
<기자>
<내가 너희를 위하여 여호와께 기도하리라>란 주제아래 열린 이번 기도회는 총회장 김송수 목사가 <평안하여 든든히 서가는 총회>란 제목으로 개회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김목사는 한국교회에 분열과 갈등은 오직복음이 될 때만 해결된다고 강조하며, 개혁교단이 먼저 오직복음 안에서 참 평안하고 든든하게 서는 장자교단의 응답을 받아야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또 세계복음화 상임위 총재 류광수 목사는 목사장로 기도회와 전도집회에서 30년 전도운동을 통해 실제로 체험한 응답들을 오직 복음, 오직기도, 오직말씀, 오직전도, 오직선교라는 제목으로 5차례에 걸쳐 간증했습니다. 특히 류목사는 3단체와 제 3의 종교들을 이길 힘은 오직기도의 힘을 체험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평상시 삶 속에서 누리는 24시 기도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번 기도회는 매시간 나라와 민족 총회와 신학교, 일만교회 운동과 세계복음화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영남권 전도대회는 지난 20일 2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 하나교회에서 열렸습니다. 총회장 김송수목사의 개회예배로 시작한 이번대회에서 류광수 목사는 전도자에 대한 2강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1강후엔 렘넌트들의 찬양과 음악선교목사 장욱조 목사의 찬양 간증으로 전도찬양축제가 열렸습니다. 다음 전도집회는 호남권으로 5월 29일 광주 예일교회에서 열립니다.
단신
1. 종암중앙교회 성전 리모델링
조경대목사가 원로목사로, 조성환목사가 담임목사로 시무하는 종암중앙교회가 성전 리모델링을 마치고 지난 16일 입당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이날 예배는 총회장 김송수 목사가 설교했고, 증경총회장을 비롯해 신계륜 국회의원,김영배 성북구청장, 이미성 서울시의회 시의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축사했습니다.
지하 2층, 지상 6층의 연면적 1,114평인 이교회는 1970년에 개척해 서울강북지역의 대표적 교회로 자리 잡았으며, 성전 리모델링을 완공해 지난 4일 국민일보가 주최한 교회건축문화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 교회에 국공립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자녀들을 위한 돌봄센터까지 유치하게 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교회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2. OMC 장학기금 마련 위한 박람회
산업인대회가 열리는 오는 4월 14일부터 16일까지 OMC장학기금마련을 위한 산업인 초청 박람회가 동시에 열립니다. 여성산업인회가 주관하는 이 박람회는 25개 기업 홍보부스를 설치해 3단체 살릴 산업인들의 다양한 도전과 응답들을 소개하고, 산업체간 교류의 장으로 열릴 계획입니다. .
이와 더불어 류광수 목사를 비롯한 전도자들의 말씀각인작품을 전시, 판매하는 특별 전시회, 산업인 기증품과 상임위원 소장품 바자회 , 홀리메이슨 각인 카페 등도 운영하며, 수익금 전액은 모두 OMC 장학금으로 기탁됩니다. 박람회와 기증품 바자회 등에 참여를 원하는 산업인은 전화 문의받습니다.
한편 현재까지 900여명이 산업인대회에 등록했으며, 숙소는 미란다 호텔은 마감됐고 덕평 RUTC와 혜지움 연수원에 130명 자리가 남아있습니다.
3. 미주 교수선교회, 세분야 인턴십
미주 교수선교회가 컴퓨터 공학, 컴퓨터 과학, 식물 생물학 등 세 가지 전공분야에서 여름 인턴십을 엽니다.
컴퓨터 공학은 최규선 교수의 멘토링으로 6월 16일부터 4주간 팬실베니아 주립 대학에서 인턴십 합니다. 컴퓨터 과학은 윤안철 교수의 멘토링으로 트리니티 대학에서, 식물 생물학은 강창현 교수의 멘토링으로 조지아 대학에서 진행되며, 5월부터 여름동안 학생들을 상시로 모집합니다.
인턴십을 통해 렘넌트들은 자기 전공분야에 대해 더 심도있게 배우고, 멘토 교수와 함께 연구 프로젝트를 돕는 등 자신의 학문분야에서 실질적인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부터 대학원생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4월 15일까지 관심분야의 멘토 교수에게 개별적으로 연락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류광수 목사 작시 창작곡 공모
류광수 목사 작시에 대한 창작곡 공모가 오는 4월 19일부터 시작됩니다.
류광수 목사가 작시한 이번 시는 <그날, 그때, 그곳에>라는 제목이며 시의 전문은 찬양선교총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찬양선교총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곡한 곡의 녹음파일과 악보파일을 함께 첨부해 4월 23일까지 이메일로 접수받습니다.
<공지사항>
1. 4월 합숙훈련 안냅니다 1차합숙이 6일 70인 1차 합숙이 7일 전문팀합숙이 9일부터 덕평 Rutc에서 열리며 전도합숙이 7일부터 부산의 임마누엘 교회에서 열립니다.
<산업선교 안내>
29일 산업선교예배는 문예출판편집디자인 전문팀과 렘넌트콘텐츠 전략 연구소 연합모임으로 드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