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만교회 운동] 광주 34개 예비지교회
2. 한기총 신임 교단장 취임감사예배
3. 필리핀 렘넌트대회 22~30일
4. 다민족수련회 11~12일
다민족-본부 소통 네트워크 구축
- EMS 신입생모집
- 뷰티전문인 수련회 11/6
- 결혼예비학교 11/23-24
- 생명살리는 원네스 한마당
- 2014 총회 캘린더 판매
- 사랑의 교회 인천 청라지구 이전
헤드라인
1. 1만교회운동 광주 지역순회 전도전문훈련을 통해 34개 예비지교회가 세워졌습니다.
2. 한기총 산하의 80여 신임 교단장과 단체장 취임감사예배가 지난 18일 그랜드앰베서더 서울호텔에서 열렸습니다.
3. 다민족수련회가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천안 원네스교회서 열렸습니다. 다민족 선교국은 앞으로 조직을 재정비해 국내외 다민족 현장과 기도제목, 본부메시지가 소통되는 네트워크를 구성할 예정입니다.
4. 필리핀 렘넌트대회가 오는 22일 전도캠프를 시작으로 9일간 열립니다.
1. [1만교회 운동] 광주 34개 예비지교회
<앵커멘트>
지난 9월 4일부터 광주지역 14개 교회가 참여한 1만교회운동 광주 지역순회 전도전문훈련을 통해 34개 예비지교회가 세워졌습니다.
<기자 리딩 >
군부대, 첨단 지역 등에 개척지교회 3곳, 중직자들의 기업체, 어린이집 등에 현장지교회 23곳, 도서관, 미용실에 문화지교회 2곳, 가정상담센타 요양원에 복지 지교회 2곳, 세무사사무소, 광주시청 등에 전문인 지교회 4곳 등 총 34개 예비지교회가 현장 중직자들의 직장을 중심으로 세워졌습니다.
이복희 장로 (세무사/세무전문인 예비지교회 담당)
03:03 애초에 이 세무사 개업한 것도 선교 전도 때문에 했고 또 이일을 하면 많은 산업인들을 만나잖아요. 제 직업이. 그분들한테 정말 경제 축복을 받아서 이 선교하는 데에 도움을 줘야 되겠다. ...
이미선 집사 (피부연가 대표/화순 예비지교회 담당)
00:55 내가 가지고 있는 전문 기능을, 내가 먹고 살기 위한 업이 아닌 정말 생명 살리기 위한, 또 목회자를 돕고 렘넌트들을 위해서 후원하는…
이번 훈련을 통해 특히 광주 지역 목회자들이 큰 힘을 얻는 시간이 됐습니다.
우영규목사(장성열매교회 담임)
00:35 집중 훈련 받고 나서 정말 내가 전도를 해야 되겠구나. 00:41 전도하는데 00:50 전 인생을 걸어야겠다
이병근 목사(광주세계로교회 담임)
00:21 막혀있고 안되어지고 이런 부분들이 물고를 툭 트는 것처럼
이같이 현장을 책임질 전도제자들에게 류광수 목사는 지난 15일 지역순회 전도전문훈련을 통해 내 영적 상태에 따라 응답이 나타난다고 말하며 영적상태의 핵심인 내 영혼에 하나님이 원하시는 말씀과 비전을 각인시킬 것을 강조했습니다. 이때 바로 하나님이 주시는 권능, 힘이 생긴다고 말했습니다.
광주 예비지교회 담당자 후속모임은 오는 31일 시작해 앞으로 10주간 진행됩니다. 다음 1만교회 운동은 경남지역으로, 지난 3일부터 이미 개교회 집중훈련이 시작됐고, 오는 11월 1일부터 3박4일간 사명자 집중훈련, 5일엔 임마누엘 창원교회에서 전국과 세계의 전도제자들이 모인 가운데 류광수 목사가 24시 기도의 축복을 누리는 법에 대한 메시지를 선포합니다.
2. 한기총 교단장
<기자리딩>
한기총 산하 80여 신임 교단장과 단체장, 총무의 취임 감사 예배가 지난 18일 그랜드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렸습니다.
개혁 총회장 김송수목사를 비롯해 예장합동 안명환 목사, 기침 김대현 목사, 예성 나세웅목사 등 각 교단의 신임총회장과 총무등 3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예배는 한기총 직전 대표회장 길자연 목사가 <살면서 배운다>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고, 개혁총회장 김송수 목사가 대표기도를 한기총 명예회장 조경대 목사가 격려사를 증경회장 이만신 목사가 축도했습니다.
이어 2부는 한기총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의 사회로 WCC총회 개최반대를 위한 보수측 입장발표 시간을 갖고 오는 30일 열릴 WCC총회에 한기총 산하 모든 교단이 단합해 적극적인 반대 목소리를 내기로 결의했습니다
이날 예배엔 류광수 목사를 비롯해 정은주, 김동권, 최정웅 목사등 상임위 목사들이 참석했습니다.
3. 필리핀 렘넌트대회 22~30일
<앵커 멘트>
필리핀 렘넌트대회가 오는 22일 전도캠프로 시작됩니다.
<기자리딩>
먼저 블라칸 전도캠프가 22일 하베스터스 미션 교회(Harvester’s Mission Church), 클락 전도캠프가 23일 임마누엘 클락지교회를 베이스로 열리며, 방카시난과 바기오 지역 전도캠프는 24일부터 2박 3일간 다락방신학대학 PDTC와 생명로교회를 베이스로 각각 열립니다.
이어 27일 주일엔 생명로교회서 그루터기 교회 김동오 목사의 중직자 특강이 열리며 28일부터 1박 2일간 렘넌트리더수련회가, 29일부터 1박 2일간 본대회가 바기오예수선교교회서 열립니다.
한편, 워싱턴에서 열리는 미주렘넌트대회 RCA는 11월 22일부터 전도캠프가 있으며, 리더수련회가 27일, 본 대회가 28일 시작됩니다. 이어 12월엔 오세아니아 전도집회가 시드니에서 열리며 전도캠프가 4일, 전도집회가 10일 시작됩니다. 10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받으며, 특히 시드니는 여름 성수기로 항공료와 숙소비가 인상될 수 있어 빨리 신청해야 합니다.
4. 3. 다민족수련회 11~12일
다민족-본부 소통 네트워크 구축
<기자리딩>
다민족 수련회가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천안 원네스교회에서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류광수 목사는 국내에 현재 80개국에서 온 다민족들이 있다고 말하며, 이 다민족들이 현장을 완전히 보도록 본격적으로 집중훈련 시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수련회에서는 참가자들이 천안지역의 9개 다민족 현장에서 전도 캠프를 했고, 오픈 포럼을 통해 국내 각지의 다민족 현장 사역과 본부 협회 부설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에 대해 보고했습니다.
다민족 선교국은 앞으로 조직을 재정비해 국내외 다민족 현장과 기도제목, 본부 메시지가 소통되는 네트워크를 구성할 예정입니다.
현재 국내에 훈련을 받기 위해 들어온 해외 사명자들은 총 361명이며, 전국 70여개 교회에 흩어져 있습니다.
단신
1. EMS 영어선교학교가 내년도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5세 유치부부터 초등부까지 모집하며, EMS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다운받아 면접당일 접수하면 됩니다.
서울 EMS의 면접일은 26일이며, 이에 앞서 24일 입학설명회를 갖습니다. 부산 EMS의 면접일은 21일부터이며 전화로 면접 날짜와 시간을 미리 예약해야합니다.
2. 뷰티관련 전문인과 사역자들이 현장에서 전도와 선교하도록 돕는 뷰티전문인 수련회가 오는 11월 6일 렘넌트신학연구원에서 열립니다. 류광수 목사의 강의가 있으며 11월 4일까지 rutc.com을 통해 등록 받습니다.
3. 후대 살리는 성경적 결혼관을 전달하는 결혼예비학교가 오는 11월 23일부터 이틀간 대구하나교회에서 열립니다. 결혼을 앞둔 모든 청년과 대학생은 물론, 기혼자와 부모, 사역자 등을 대상으로 11월 17일까지 결혼선교국 홈페이지에서 등록받습니다.
결혼선교국은 지난 2008년부터 성도들의 언약적 만남과 결혼을 위해 헌신해 왔으며, 그동안 총 47쌍의 커플들이 가정을 이뤘습니다.
4. 전도대상자를 초청해 생명초청잔치로 벌인 원네스콘서트가 지난 13일 천안 원네스교회서 열렸습니다.
중부노회 목회자와 성도들이 함께 참여한 이번 콘서트는 중부지역 음악전문인들과 렘넌트들이 함께 오케스트라 연주를 했고, 특히 중직자와 렘넌트들이 출연한 뮤지컬로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이번 콘서트엔 지역 고아원인 익선원의 어린이들과 렘넌트들의 믿지 않는 가족들, 학교 선생님들을 초청해 복음을 전했습니다.
5. 개혁총회의 2014년 캘린더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세계 교회의 사진과 함께 교회의 의미를 담은 총회용 캘린더와 전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캘린더 두 종류가 있으며, 총회홈페이지에서 주문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 받습니다.
6. 박용배목사가 시무하는 사랑의 교회가 인천의 청라지구로 이전해, 지난 13일 입당 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개척한지 22년된 사랑의 교회는 그동안 14개 국내외 지교회를 세웠고 이번에 연면적 1,070여평의 교회를 구입해 이전했습니다.
입당예배에서 류광수 목사는 "수도권 복음화, 북한 복음화, 세계 복음화"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고, RUTC위원장 정은주 목사, 상임위원장 김동권 목사가 축사, 경인노회장 김재영목사가 축도, 중화권후원회장 허일목사가 기도했습니다.
공지사항
1. 전문사역대회가 11월 2일 예원교회에서 핵심예배와 함께 시작되며, 이어 12시에 2강 메시지가 있습니다. 당일 현장접수 받습니다.
2. 치유사명자대회가 ‘성경중심,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법’이란 주제로 11월 11일부터 이틀간 렘넌트신학연구원에서 열립니다.
3. 무속치유 전문사역자 수련회가 28일부터 이틀간 강화 신덕기도원에서 열립니다. 강화터미널에서 기도원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합니다.
4. 강북노회가 주관하는 북한선교 1일세미나가 21일 의정부반석교회에서 열립니다.
5. 전도합숙이 21일 렘넌트신학연구원, 1차합숙이 27일 임마누엘교회, 11월 10일 렘넌트신학연구원에서 열립니다.
예능, 정은주 목사 편 : 힐링토크쇼 예능 이번주는 예원교회 당회장 정은주 목사가 잘나가던 사업가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 시대적 목회자로 쓰임 받게 된 인생스토리를 이야기합니다.
RMC 탄자니아 의료선교 다큐멘터리 : 국제의료봉사단 RMC의 탄자니아 의료선교 다큐멘터리가 오는 24일 오전 10시와 저녁 9시에 방영됩니다.
<주요일정>
22일 화요일은 화요집회가 임마누엘 서울교회에서 열립니다. 26일 토요일은 렘넌트데이가 제주도를 비롯해 11개국 37개 지역에서 열리며, 상임위와 중기위 회의, 강사단, 산업선교 예배도 제주도에서 열립니다.